Rust에서 "& 중심 개발" 극복하기
(fiberplane.com)- Rust 입문자들이 종종 삽입하게 되는 &에 대해 확실히 알기
- References (&variable) : 장난감을 빌려주는 것과 같음 "볼 수 있지만, 만질 수는 없어. 다 쓰고나면 돌려줘"
- Mutable References (&mut variable) : 컬러링 북을 빌려주는 것과 같음 "보고 색칠도 맘대로 할 수 있지만, 쓰고나면 돌려줘야 해"
- Owned Values (variable) : 장난감을 남에게 주는 것과 같음 "여기 가져. 니 맘대로 쓸 수있고, 돌려주지 않아도 돼"
- Reference-Counted Pointers (Rc and Arc) :
- Rc 는 "아이 생일파티의 풍선 같은 장식.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손대지 않기를 원함. 모든 아이가 떠날때 까지 거기 있어야하고, 마지막 아이가 떠나면 청소 시작"
- 어싱크/멀티쓰레드 코드에서는 Arc를 사용. 동작은 Rc와 같음
조금 더 복잡하기는 하지만 이 레포지토리에 있는 사진도 같이 보면 좋습니다: https://github.com/usagi/rust-memory-container-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