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렌더링이 뭘까요?
- 리액트는 어떤 방식으로 렌더링할까요?
- 렌더링 큐에 렌더링 등록하기
- 일반적인 렌더링 동작
- 리액트 렌더링 규칙
- 컴포넌트 메타데이터와 파이버(Fibers)
- 컴포넌트 타입(Component Types)과 재조정(Reconciliation)
- Key와 재조정
- 렌더링 일괄 처리(Render Batching)와 타이밍
- 비동기 렌더링, 클로저 그리고 상태 스냅샷
- 렌더링 동작 엣지 케이스
- 렌더링 성능 개선
- 컴포넌트 렌더링 최적화 기법
- Props 참조가 렌더링 최적화에 미치는 영향
- Props 참조 최적화
- 전부 메모이제이션할까요?
- 불변성(Immutability)과 리렌더링
- 리액트 컴포넌트 렌더링 성능 측정
- 컨텍스트(Context)와 렌더링 동작
- 컨텍스트 기초
- 컨텍스트 값 업데이트
- 상태 업데이트, 컨텍스트 그리고 리렌더링
- 컨텍스트 업데이트와 렌더링 최적화
- 컨텍스트와 렌더러 경계(Renderer Boundaries)
- React-Redux와 렌더링 동작
- React-Redux 구독(Subscriptions)
- connect와 useSelector의 차이
- 리액트의 향후 개선 사항
- "React Forget" 메모이징 컴파일러
- Context Selectors
- 요약
- 결론
- 추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