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0년대 Sierra 와 LucasArts 스타일의 어드벤처 게임
- DALL-E에게 픽셀아트를 직접 그리라고 지시하면 결과가 좋지 않음
- 픽셀화 및 디더링은 ImageMagick을 이용
- 여러번 시도끝에 적합한 이미지를 만드는 스타일 문구를 찾음
→ " in the style of a high quality, atmospheric high renaissance oil on canvas painting"
- 원근감을 조절하고 원하는 장소를 표현하기 위해 한 일들
- 시대, 시간 및 조명을 지정 : "on a sunny day in the 2000s"
- 전체 위치에 대한 구체적 설명("town", "city" 또는 유명 장소)
- 포커스할 위치 ("facade, "hotel entrance") 와 주변 건물들 "houses", "streets", "plains"
- 명시적으로 빈 공간 요청 가능 "…and street in front" , "plaza surrounded by…"
- 공간을 비워달라고 요청할 필요가 있음. 안그러면 DALL-E가 뭔가를 채워버림
- 카메라 위치 지정 가능 "seen from second-floor balcony"
- 절대로 "video game"은 포함하지 말 것. 그러면 모든 부분이 파란색 네온불빛으로 가득 참
- DALL-E는 1024x1024 이미지를 만드니까 요즘 화면에 맞게 하려면 19:10 정도로 바꿔야 함
- 이미지를 반으로 잘라서 양쪽 이미지의 빈 부분을 투명하게 만든 후,
- DALL-E에 다시 업로드하여 같은 프롬프트로 나머지를 생성하도록 지시
- 추가로 뭔가를 더 만들도록 프롬프트 수정 가능
- 현재 DALL-E 가격 구조로 계산해보면
- 성공적인 게임은 약 70개 정도의 장면을 가지지만, 50개로 만든다고 가정해보면
- 원하는 장소 이미지 한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 200장을 만들어봐야함. 50장소면 총 10000장
- 수정 및 수평확장을 위해서 2배정도 필요하다고 해보면 20000장 생성이 필요
- 20,000 * $0.0543 = $1,087 정도니까 조금 빠르게 성공할때도 있다고 생각해보면, 약 $1000
- 생성하는데 6초씩 걸리니까 120000초 = 33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