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설계 인터뷰 전에 알아둬야 할 알고리듬들
(blog.bytebytego.com)- GeoHash, QuadTree : 위치기반 서비스
- Consistent Hashing : 서비스 클러스터 안에서 로드밸런싱
- Leaky Bucket / Token Bucket : Rate Limiter
- Trie : 검색 자동 완성
- Rsync : 파일 전송
- Raft/Paxos : 컨센서스
- Bloomfilter : 비싼 룩업 제거
- Merkle Tree : 노드간 불일치 식별
- HyperLogLog : 유니크한 값 빠르게 세기
- Count-Min Sketch : 아이템 빈도 추정
- Hierarchical Timing Wheels : 잡 스케줄러
- Operational Transformation : 협업 편집
공부할 거 많네요...
잘 알고 있고 프로덕션에서 구현해봄: Consistent Hashing, Leaky Bucket
잘 알고 있고 설명할 수 있음: Trie, Bloomfilter
알지만 정확히 설명할 자신은 없음: Raft/Paxos, Merkle Tree, Operational Txform
잘 모름: GeoHash, QuadTree, HyperLogLog, Count-Min Sketch, Hierarchical Timing Whe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