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ffdd270 8달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불을 구현하려고 하면 어렵고 복잡한 수식이 등장할 것 같지만, 해당 구현 방법은 굉장히 심플하며, 수식은 덧셈 뺄셈, 그리고 바람을 구현하기 위해 벡터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말을 고급지게 하려고 백터지. 그냥 2차원 배열만 알고 있어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제가 읽었을 때 감명깊었던 부분은 여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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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은 산불에 대한 중요한 파괴 요소이며, 그것은 플레이어에게 리얼리즘의 큰 층을 추가합니다. 여기서는 디자인을 지나치게 생각하고 매우 복잡한 시스템으로 가고 싶을 수 있습니다.

(대충 그냥 3갈래로 쪼개지면 끝나는 알고리즘)

이 규칙만으로도 바람 방향으로 전파되는 멋진 종 모양의 화재가 나타납니다. 간단하면서도 믿을 수 있어 플레이어의 승인 스탬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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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시뮬레이션이 아니기 때문에, 복잡한 구현보다는 때로 '보기에만 그럴듯하면' 괜찮은 구현들이 나올 수도 있다는 걸, 이 글의 사례로 명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