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P by xguru 2020-09-25 | favorite | 댓글 2개

특정 상황에 대한 광고 아이디어(Creative)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 가능한,
52개 상황별 설명과 함께 최고/최적의 광고 영상만 모아놓은 페이지
꼭 광고만이 아니라 컨텐츠를 만들 때 두고두고 참고해야할 추천 사이트

1. 영광과 축하 : 개인/그룹/물건/장소를 띄우고 칭찬하세요. 신이 아니라 제사장이 되세요. 어떤 브랜드도 스스로를 미화해서는 안됩니다.
2. 공감과 지원 : 중요한 사람들의 그룹을 식별하고 그들을 대변해주세요.
3. 문제를 극적으로 표현 : 모든 제품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 90% 문제와 10% 솔루션, 농담은 90%가 설정이고 10%가 펀치라인.
4. 해결책을 극적으로 보여줄 때 : 이런 광고의 90%는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흥미로운 상황을 보여주는 것. 제품의 장점에 대한 흥미로운 표현을 많이 찾고, 가장 신선하고 진실된 표현을 선택하기
5. 해결책이 새로운 문제를 일으킨다는걸 알려줄 때
6. 문제를 유추하도록 도와줄 때 : 올바른 비유를 통해서 해당 문제를 이해하기 쉽고, 수용가능한 느낌으로 만들기
7. 해결책을 유추하도록 도와줄 때
8. 제품이 귀중하다는걸 보여주고 싶을 때
9. 이야기 하기 : 어떻게 갈등을 보여줄 것인가 - 캐릭터 vs 자신, 캐릭터 vs 캐릭터, 캐릭터 vs 자연, 캐릭터 vs 사회, 캐릭터 vs 기술 , 캐릭터 vs 운명
10. 환상적인 세계, 사람, 물건을 만들기 : 신이 된 것처럼 해보세요
11. "아하!"가 나오도록 데모 보여주기
12. 청중을 백스테이지로 데려가기 :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여주세요
13. 정의하고 라벨링하고 그룹핑하기
14. 고객,전문가,유명인들을 이용하여 추천하기
15. 지속적으로 캐릭터 또는 마스코트 사용하기
16. 비교와 대조 : 경쟁 제품과의 비교가 아니라 장소/상황/아이디어, 태도/감정/관점, 행동/액션과 결과, 과거와 현재, 이전과 이후, Yes 와 No 같은 걸 비교하기
17. 역할을 바꾸기 : 비교해야할 두가지를 식별한 후 서로를 바꿔서 보기
18. 자신에게 도전하기 : 이전에 시도한적 없는 목표를 선택하고 세상에 알리고 그 목표를 추구하기
19. 소비자에게 도전하기 : 청중에게 도전할 것을 주고 참여시키기. 긍정적이고 영감을 주는, 추구할 가치가 있는 목표를 줄 것
20. 원인을 효과와 연결 : 사회적인 이슈들은 사람들에게 요청해서 실행되더라도 바로 결과가 보이지 않음. 이렇게 시간과 공간이 먼 것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줄수 있다면 그 차이를 크게 느낄수 있음.
21. 고유한 속성을 사용 : 제품에 특이한 것들이 있다면 그걸 보여주기. 특이한것이 없다면 포지션을 바꾸거나 프레임을 변경해서 눈에 띄도록 하기
22. 다른 카테고리의 스타일 채택하기 : 자동차를 스포츠 언어로, 기업광고를 패션 광고처럼, 화장품 광고와 같은 여행 광고, 음식 광고를 뮤지컬로..
23. 친숙한 것을 낯설게 만들기 : 다르게 취급하는 것 만으로 오래된 것을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으로 만들수 있음.
24. 인간적으로 : 추상적인 개념을 전달하는게 어렵다면, 인간적인 차원을 부여해보기. 주제를 의인화 하고, 사람의 이름/모양/목소리를 지정하고 특성/성격/감정도 부여하기. 애플의 Siri처럼
25. 패러디, 풍자, 속이기 : 스스로에게 웃을수 있는 브랜드는 호감이 가는 브랜드
26. 적을 만들기 :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는 공개적으로 적을 식별해왔음. 브랜드가 상징하는 것보다 반대하는 것에 이야기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 것이 더 쉬운 경우가 많음
27. 죄책감의 힘 사용 : 죄책감은 강한 감정이므로 그걸 이용하기. 단 너무 직접적인것 보다는 미묘한 터치로
28. 언더독 챔피언 : 소비자는 기업이 적절한 가치와 신념을 갖기를 기대. 약자를 옹호하고, 억압받는 사람을 위해 일어서고, 희생자를 찾고 그들의 곤경을 강조, 비특권 계층을 위한 설계 또는 기술 솔루션을 생각해보기
29. 갈등 해결 하기 : 가족,직원,이웃,팀,세대,지역 사회,사회,인종,국가 간의 해결되지 않은 갈등을 식별하고 양쪽의 당사자를 하나로 모으는 적절한 방법을 찾기
30. 누군가의 하루 만들기 : 타겟 고객 한명을 선택해 그들의 꿈을 실현해주기. 그 사람을 도움으로서 좋은 브랜드라는 것을 인지 시키기
31. 편견을 뒤집기 :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거나, 편견이 있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 부정적인 것에서 긍정적인 것을 찾고, 언뜻 보기엔 흉하게 보일수 있는 것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기. 세상이 결코 할수 없다고 말한 모든 것을 하세요.
32. 잔인할 정도로 정직하게 :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절대적인 진실을 얘기하기. 불완전함과 결점을 지적하고, 실수를 저질렀고 약속을 어겼음을 인정하기. 절대적인 만족을 제공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기.
33. 사회적 압력을 적용하기 :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집착하며, 같은 그룹내에서 좋아하고, 존경하고 존경받기를 갈망함. 따라서 우리는 그에 맞추기 위해 모든것을 하게 되며, 사회적 압력은 긍정적 행동을 강화하거나 부정적인 행동을 교정할 수 있음.
34. 놀라운 구경거리를 만들기 : 입소문을 만들고,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될 만한 콘텐츠 만들기. 야심을 품고, 가능하면 세계 기록을 세우는걸 목표로.
35. 귀여움의 힘 사용 : 페이스북에서 고양이 동영상을 보고, 아기를 유심히 보았다면 이미 알듯이, '귀여움'은 마음을 녹이고, 사람들이 고난을 견딜수 있게함.
36. 잔인할 정도로 심플하게 : 가장 간단하게 표현하기. 돈과 장소, 카메라, 배우를 제한하기. 말과 이미지를 제안해 보기. 시간을 제한해 보기. 제한이 클수록 더 많은 아이디어가 추출됨.
37. 보완적인 제품을 만들어 보기 : 브랜드에 가치를 더하면서 기존 제품을 보완할 새로운 제품을 생각해 보기.
38. 커스터마이징 및 개인화 : 누구도 숫자처럼 느껴지는 것은 좋아하지 않음. 고객 자신만을 위해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기. 메시지 또는 경험을 맞춤해서 제공.
39. 다른 사람의 파티를 파괴하기 : 당신과 관련된 다른 주제를 찾고 그걸 뺏아오기. 소비자를 존중하여 세련된 배려를 보이면 사람들의 관심도 얻을수 있음.
40. 참여하도록 초대 : 시청자가 참여할수 있도록 하기위해 1) 의견을 묻고, 2) 창의력을 요구하고, 3) 함께 뭔가를 구축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고, 4) 다른 계층을 도울수 있는 플랫폼 만들기
41. 실험 하기 : 사회적 실험은 관음증 같은 본능에 호소.
42. 장난 치기 : 브랜드에 반 권위주의적이고 혁명적인 분위기를 주는 즐거운, 성공적인 장난을 준비하기
43. 설치 하기 : 사용자들이 지나가다 보고 만질수 있는, 3차원적인 조각 또는 대화형(디지털,비디오,사운드) 장치를 설치하기
44. 게임으로 만들기 : 프로젝트를 게임화하여, 목표를 보여하고 발전에 따른 보상을 주기. 꼭 경쟁일 필요는 없고, 협업게임이 더 매력적일수도 있음.
45. 예술 작품 만들기 : 기능과 실용성은 버리고, 아름다움을, 장인정신을 생각하기.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 모양 또는 사운드를 만들기
46. 저항하기 어려운 걸 제안하기 : 할인이나 프로모션이 아니라,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SNS에 공유되고, 역사에 남고, 아마도 세계 기록을 세울만한 그런 제안을 하기. 단, 판매하는 제품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47. 다른 브랜드와 파트너십 맺기 : 땅콩버터와 젤리처럼 잘 어울리는 것을 찾기.
48. 제품 무료 평가판 제공하기 : 제품에 새로운 것이 없다면, 타겟 고객이 아닌 사람들에게 무료로 사용해 보기. 트럭을 스포츠카 운전자에게 시험 드라이빙 맡기고, 휴양지를 마케팅한다면 한번도 와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휴가를 제공해보기.
49. 적합한 위치 찾기 : 이제 출력물,라디오,광고판,TV 뿐만 아니라 모든 위치의 모든 표면에 광고 메시지를 보낼수 있게 되었음.
50. 실제 경험을 가상 경험으로 대체해보기 : 이전에는 갈수 없었던 곳을 디지털 기술로 갈수 있도록, 목적지를 파악하고 감동적인 여행을 만들어 보기.
51. 뉴스 또는 엔터테인먼트로 꾸미기 : 사람들은 광고를 싫어하므로, 최대한 광고가 아닌것처럼 꾸며보기.
52. 기술의 경계를 넓히기 : 예전에는 불가능 했던 것들을 생각해보세요.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네요.
각 상황별로 설명 글도 좋아서 간략히 요약하거나 주요 문구만 옮겨 봤습니다.

34번 놀라운 구경거리 만들기에 제가 보면서 놀랐던 광고들이 많네요.
- Sony Bravia Paint : https://youtu.be/GURvHJNmGrc
- Super SlowMotion : https://youtu.be/JysP4hIlfq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