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개인화 광고를 위해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방법
(facebook.com)- 사람들에게 어떤 광고가 보여질지는 두개의 주요 요소에 따라 결정
ㅤ1. 광고주가 선택한 타겟 고객
ㅤ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도구를 통해서 나이/성별/액션등에 의해서 선택된 고객 또는 Lookalike 고객들
ㅤ2. 광고 입찰 결과
ㅤㅤ→ 타겟 고객군에 해당 사용자가 들어간 광고들을 모아서 경매 단계로 들어감
ㅤㅤ→ 3가지 값을 조합하여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지는 광고가 선택
ㅤㅤㅤa. 입찰가 : 광고주가 해당 광고에 설정한 입찰가
ㅤㅤㅤb. 추산 행동률 : 특정 사람이 특정 광고에 반응을 보이거나 특정 광고로부터 전환하는 행동의 추정치
ㅤㅤㅤc. 광고 품질 :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속성등 요소를 평가
- 광고 전달에 머신러닝이 어떻게 이용되는가
ㅤ1. 추산 행동율 : 광고주가 원하는 동작을 할 가능성을 예측하기 위해 사용자 행동, 광고 내용, 시간, 상호 작용들을 고려
ㅤㅤ→ 페이스북 앱에서 광고 클릭 또는 포스트 클릭등의 동작을 하는지
ㅤㅤ→ 페이스북 외부에서 웹사이트 방문, 상품 구매, 앱 설치등을 하는지 픽셀,로그인,소셜플러그인 등을 통해서 확인
ㅤ2 광고 품질(Ad Quality)
ㅤㅤ→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
ㅤㅤ→ 이미지의 텍스트가 너무 많거나, 선정적인 언어 또는 사용자가 참여하게 만드는 미끼 같은게 있는지 여부등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