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ust에서 C로 변환하는 컴파일러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임
  • Rust Week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 예정이며, 테스트 통과율이 95.9%로 향상됨
  • 128비트 정수 처리 및 서브슬라이싱 버그 수정이 주요 개선 사항임
  • 다양한 C 컴파일러와 플랫폼 지원을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 중임
  • 성능 개선 및 코드 리팩토링을 통해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음

큰 뉴스

  • Rust Week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 예정
  •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한 발표 준비 중
  • Rust Week에 참석하는 경우 직접 발표를 들을 수 있음

테스트 통과율 향상

  • 테스트 통과율이 95.9%로 증가
  • 약 65개의 테스트가 남아 있으며, 유사한 원인으로 인해 수정이 비교적 쉬울 것으로 예상됨
  • .NET에서도 96.3%의 테스트 통과율을 기록

버그 수정

128비트 정수

  • 128비트 정수 처리에서 발생한 문제 해결
  • popcount 내장 함수가 128비트 정수에 대해 잘못된 결과를 반환하는 문제 수정
  • 오버플로우 체크를 위한 비효율적인 방법 사용

서브슬라이싱

  • 서브슬라이싱 버그 수정
  • 슬라이스의 끝에서 서브슬라이싱할 때 발생하는 문제 해결

폴백 내장 함수

  • 일부 내장 함수를 수동으로 구현할 필요가 없음을 발견
  • Rust 컴파일러가 이미 에뮬레이션을 지원함

C 컴파일러 지원 확장

  • 다양한 C 컴파일러와 플랫폼 지원을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 중
  • Rust 코드를 C로 변환하여 더 많은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지원

성능 개선 및 리팩토링

  • 성능 개선을 위한 다양한 작업 수행
  • 코드 리팩토링을 통해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음
  • rustc_codegen_clr의 내부 리팩토링 진행 중

결론

  •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
  • 버그 수정과 성능 개선을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음
  • Rust와 C에 대한 새로운 학습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