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8일전 | ★ favorite | 댓글 1개
  • HackerNews 전면 페이지에 도달

    • 최근 HackerNews의 전면 페이지에 도달한 소식 공유.
  • 픽셀 아트 업스케일러

    • irokaru.github.io에서 제공하는 오픈 소스 아트 개발 도구.
    • 효과적인 알고리듬을 사용하여 픽셀 아트를 업스케일링함.
  • 프랙탈 디더링

    • YouTube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그래픽 자료.
    • 표면 안정성을 가진 프랙탈 디더링 기법 소개.
  • SDL 3 공식 출시

    • SDL 3.2.0 버전이 공식적으로 출시됨.
    • 오픈 소스 코드로 GitHub에서 제공됨.
  • Call Of Duty 안티 치트 역공학

    • Black Ops Cold War의 안티 치트 시스템을 역공학한 코드 제공.
  • 게임 개발 관련 블로그 목록

    • GitHub에서 제공하는 게임 개발 관련 블로그의 큐레이션 목록.
  • Riot Tech Blog: 서버 선택 성능 개선

    • Riot Games에서 리그 서버 선택을 간소화하여 성능을 개선한 사례 소개.
  • Ludum Dare 이벤트 취소

    • 2025년 Ludum Dare 이벤트가 재정적 어려움으로 취소됨.
  • Clay: 고성능 UI 레이아웃

    • C 언어로 구현된 고성능 UI 레이아웃 오픈 소스 프로젝트 소개.
  • Godot 디버그 라인 애드온

    • 2D 및 3D 디버그 라인을 그릴 수 있는 Godot 애드온 제공.
  • Tramway SDK

    • Quake, GoldSrc 또는 Source와 유사한 엔진/프레임워크 제공.
  • Blur Busters 오픈 소스 디스플레이 이니셔티브

    • 리프레시 사이클 셰이더를 포함한 오픈 소스 디스플레이 이니셔티브.
  • VoxelSpace: 간단한 지형 렌더링 알고리듬

    • 20줄 미만의 코드로 구현된 지형 렌더링 알고리듬 소개.
  • Handmade Engine 설문조사 결과

    • 엔진 관련 설문조사 결과 공유.
  • Andromeda용 Ghost AI

    • Andromeda 게임을 위한 Ghost AI 코드 제공.
  • AudioMass: 브라우저 내 오디오 편집기

    • Audacity와 유사한 오픈 소스 오디오 편집기.
  • Allusion: 비주얼 라이브러리 매니저

    • 오픈 소스 아트 레퍼런스 개발 도구.
  • LDtk: 현대적인 2D 레벨 에디터

    • Dead Cells 감독이 개발한 현대적인 2D 레벨 에디터.
  • 인디 게임 제작 과정

    • 인디 게임이 어떻게 제작되는지에 대한 비디오 분석.
  • TrenchBroom: FOSS 레벨 에디터

    • Quake 엔진용 FOSS 레벨 에디터로 Unity, Godot, Unreal 등에서 사용 가능.
  • 게임 아이디어에서 게임 컨셉 디자인까지

    • 게임 아이디어가 게임 컨셉 디자인으로 발전하는 과정 소개.
  • 지오메트리 클립맵

    • 간단한 지형 렌더링과 디테일 수준을 제공하는 코드.
  • ‘Cozy’ 게임이란?

    • ‘Cozy’ 게임의 정의와 분석.
  • The Book of Shaders

    • 셰이더 코드와 그래픽 관련 자료 제공.
Hacker News 의견
  • 게임 개발에 초점을 맞춘 좋은 콘텐츠의 사이트가 많지 않음에 아쉬움을 느끼는 의견이 있음. 특히 gamedev subreddit은 실망스러움

    • 배경 이미지가 눈에 피로감을 준다는 피드백에 동의하는 의견이 있음
    • 사이트의 작업을 칭찬하는 의견이 있음
  • 메인 페이지에 댓글이 3개뿐인 상황에서 초대 전용 방식이 최선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의견이 있음

  • 다양한 분야를 위한 "HN for X" 프로젝트들이 참여자 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다는 의견이 있음

    • 게임 개발은 이미 논의되고 있는 주제라는 의견이 있음
    • 게임 개발 관련 콘텐츠를 필터링하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는 경험을 공유하는 의견이 있음
  • 콘텐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지만, 읽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의견이 있음

    • 무료 Axe Dev Tools로 접근성을 테스트해보았고, 텍스트와 배경 간의 대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 있음
    • 사이트 런칭을 축하하는 의견이 있음
  • 사이트의 아이디어는 좋지만, 너무 복잡하고 시끄러운 디자인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음

    • Hacker News의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가끔은 다크 테마를 원한다는 의견이 있음
  • 웹사이트 유지 관리자가 사이트가 Hacker News의 메인 페이지에 올라간 것에 대해 기쁨과 약간의 두려움을 표현함

    • 상업적 프로젝트가 아니며, 초대 전용으로 커뮤니티를 천천히 성장시키고자 한다는 설명이 있음
    • 서버가 트래픽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의견이 있음
    • 초대 대기열을 천천히 처리하고 있다는 설명이 있음
  • 사이트의 저자나 호스트가 아님을 명확히 하고, 최근 "Celeste" 플랫폼 게임을 작업한 Saint11이 사이트의 저자임을 밝히는 의견이 있음

  • 초대 전용 방식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음

  • 'HN but for [x]' 사이트들은 HN의 하위 집합만 제공하기 때문에 매력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음

    • 게임 개발 게시물이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주목을 받기 때문에 다른 곳에 게시할 동기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음
    • 성공하려면 HN이 제공하지 않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음
  • 게임 개발을 위한 "x" 사이트에 대해 Brilliant의 포크가 기본부터 공통 주제를 다루는 것을 보고 싶다는 의견이 있음

    • Cat-Like Coding의 튜토리얼 접근 방식을 좋아하지만, Brilliant의 방법처럼 지식을 영구적으로 습득하지 못했다는 의견이 있음
    • 게임 개발 주제에 특화된 CS 모듈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