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복고풍 Dumb TV의 귀환
(makeuseof.com)스마트 TV는 왜 구식 TV의 부활이 필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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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는 구식이 되도록 설계됨
- 스마트 TV는 앱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하여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몇 년 내에 중단되어 구식이 되는 문제가 있음.
- 구식 TV는 디스플레이 품질과 내구성에 중점을 두어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스트리밍 장치를 사용하여 최신 기술을 유지할 수 있음.
- 스마트 TV는 스마트폰처럼 자주 교체가 필요하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사이클을 형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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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의 불필요한 소프트웨어 문제
- 스마트 TV에는 사용하지 않는 앱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성능을 저하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방해함.
- 이러한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는 제조사가 앱 개발자나 광고주와의 협력으로 설치되며, 일부는 삭제할 수 없음.
- 구식 TV는 이러한 문제에서 자유로우며, 사용자가 원하는 앱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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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버시 위험
- 스마트 TV는 사용자의 시청 습관과 앱 사용 데이터를 수집하여 광고주에게 판매하거나 타겟 광고에 사용함.
- 자동 콘텐츠 인식(ACR) 기능은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추적하여 광고주에게 전송함.
- 구식 TV와 신뢰할 수 있는 스트리밍 장치를 결합하면 프라이버시를 더 잘 관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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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장치가 진정한 스마트 선택
- Roku, Fire TV, Apple TV, Chromecast와 같은 스트리밍 장치는 앱과 업데이트를 처리하는 데 특화되어 있음.
- 스트리밍 장치는 성능과 내구성 면에서 스마트 TV보다 우수하며, 구식이 되면 교체 비용이 적게 듦.
- 스트리밍 장치는 데이터 수집이 덜 침해적이며, 사용자에게 더 많은 프라이버시 설정 제어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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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식 TV가 다시 인기를 얻기 위해 필요한 것들
- 구식 TV는 단순함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만, 현대 소비자가 기대하는 기능에서 뒤처짐.
- 디스플레이 품질, 화면 크기, 연결 옵션을 개선하여 현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함.
- 프라이버시, 내구성, 외부 스트리밍 장치와의 호환성을 강조하여 기술에 민감하고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음.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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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들이 스마트 TV를 통해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며 반복적인 수익을 창출함
- TV 제조업체들이 자체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가능성이 있음
- 스마트 TV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이는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하지 않음
- 광고가 포함된 TV가 더 저렴하게 판매되며, 소비자들은 이러한 옵션을 선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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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사이즈의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상점이나 회의실에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와 유사함
- TV는 기본적으로 튜너가 포함된 컴퓨터로, 이는 4K 비디오를 디코딩하는 등의 복잡한 작업을 수행함
- 스마트 TV의 문제는 광고와 파트너십 계약 때문이며, 이는 소비자에게 가치를 더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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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가 시장에서 가장 나쁜 전자제품이라고 생각하는 의견이 있음
- 전자제품을 인터넷에 연결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광고주가 운영체제를 제어하는 상황이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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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를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있음
- USB 스틱에 영화를 저장하여 시청하거나 HDMI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하여 큰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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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가 컴퓨터가 되면서 버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문제 등이 발생함
- TV와 컴퓨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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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이 TV를 제작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프라이버시 문제와 인터페이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 Apple TV 박스와 함께 판매될 가능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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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미디어 시스템과 유사하게 TV도 더 단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될 수 있음
- 기존의 표준과 관습을 활용하여 TV를 개선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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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Bravia TV는 초기 설정 시 덤 TV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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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 가전제품도 인터넷 연결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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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의 WebOS를 사용하는 스마트 TV에 만족하는 사용자가 있음
- 앱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는 초기 설정 이후로 광고를 거의 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