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P by xguru 7일전 | favorite | 댓글 4개
  •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법률에 따라 소비자는 스트리밍 서비스 및 유사 상품의 자동 갱신에 등록할 때 해당 서비스를 더 쉽게 해지할 수 있게 됨
  • 캘리포니아는 이미 전국에서 가장 엄격한 구독 취소 법률을 가지고 있었으나, 기업들은 구독 취소 시 여러 링크를 클릭하거나, 전화를 걸어 오래 대기해야 하는 등의 편법을 사용했음
  • 이제 기업이 원클릭 구매를 통해 자동 구독 갱신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고객에게 "동일한 원클릭 방식으로 구독을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함
  • 새 법안은 2025년 1월 1일부터 발효되며, 7월 이후 체결된 구매 및 계약에 적용됨

법안 제정의 배경과 의의

  • 법안 공동 작성자인 Pilar Schiavo 의원은 구독 비용이 누적되는 시기에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이 법안의 목표라고 밝힘
  • 소비자 옹호 단체인 캘리포니아 소비자 연맹(CFC)의 Robert Herrell 상임이사는 구독에 가입하는 것만큼 구독을 해지하는 것도 간단해야 한다고 강조함
  • 이 법안은 디지털 제품을 통해 원클릭 도구를 사용하여 구독 기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

adobe가 생각나네요 해지 절차뿐만 아니라 구독 취소 수수료라는 것도 만들어서 제가 격어본 구독중에 제일 악질입니다. 국내도입이 시급합니다 ㄷㄷ

기만적 패턴으로 가입을 쉽게 해지는 어렵게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법안으로 도입으로 그런 부분이 많이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국가가 이런 일을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법안 같네요

와 이런 법안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