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16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 가을이 되면 과거를 돌아보게 됨
  • 오래된 하드 드라이브에서 35년 전 작성한 게임을 복구하려고 시도함
  • 예전의 쉐어웨어 게임을 디스크 이미지로 모아 GitHub에 게시함
거의 완성되지 않은 프로젝트들
  • 과거의 게임 실험들을 다시 발견하고 복구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움
  • 일부 실험들은 조금 더 시간을 투자했다면 좋은 게임이 되었을 수도 있음
  • 예를 들어, AirBikes는 미래 지향적인 레이싱 게임이 될 예정이었음
빠르게 움직이기
  • 1991년에 작성한 게임과 "크리에이터 코드" 목록을 발견함
  • 크리에이터 코드는 당시의 번들 식별자와 유사한 개념이었음
  • 27개의 타이틀 중 5개를 출시했으며, 나머지는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한 실험이었음
프로토타입 만들기
  • 게임이 재미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함
  • 예를 들어, 연을 조종하는 게임이 재미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일 만에 프로토타입을 만듦
  • 게임의 재미는 종종 예상치 못한 요소에서 나옴
포기하기
  • 일부 게임은 시작은 좋았지만 끝까지 완성되지 못함
  • 예를 들어, Thief of Baghdad는 마법 양탄자를 타고 다니는 게임이었지만,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함
  • 혼자서 모든 것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임
완전히 죽지 않음
  • shelved 프로젝트는 언제든지 다시 돌아갈 수 있음
  • 예를 들어, Thief of Baghdad를 18개월 후에 다시 시도했지만, 결국 다시 포기함
  • shelved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재활용할 수 있음
샐러리맨
  • 1990년대 후반, Apple에서 일하게 되면서 더 이상 개인 프로젝트를 할 수 없게 됨
  • Apple에서의 경험은 빠른 프로토타이핑 접근 방식을 계속 사용하게 함
  • 동료들은 주로 화이트보드에서 계획을 세우고, 나는 빠르게 코드를 작성함
A.B.I. (“Always Be Iterating.”)
  • Apple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이 기여하는 직원임을 느끼게 됨
  • 빠른 프로그래밍 능력을 인정받음
  • 딸들에게 "항상 반복하라"는 교훈을 전함
GN⁺의 정리
  • 이 글은 과거의 게임 개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을 공유함
  •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반복의 중요성을 강조함
  • 게임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많은 회사들이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버그가 쌓이는 문제를 겪음. 원래 개발자는 다른 팀으로 이동하고, 남은 엔지니어들이 유지보수를 맡음. 이는 매우 힘든 상황임
  • 1989년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이후로 많은 프로젝트를 포기했음. 대부분 게임이었고, Mac Plus나 Mac LC에서 작성됨. UBI가 인간의 잠재력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고 생각함
  • 68K Macintosh용 소프트웨어를 다시 개발하고 있음. 옛날 코드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이 흥미로움. 1비트 아트에 대한 애정이 있음. 제한된 시스템에서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현대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환경과는 다름
  •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함. 작은 프로젝트부터 시작해 완성하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함. 친구들은 게임 엔진을 만들다가 지쳐버리곤 함. 작은 것부터 시작해 점점 큰 프로젝트로 나아가는 것이 좋음
  • 자동차 프로토타입이 Spy Hunter 그래픽을 떠올리게 했음. 추억 여행을 하게 됨
  • 어릴 때 Mac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Glider와 Pararena를 많이 플레이했음. ResEdit에서 게임의 리소스 포크를 탐험했음. 작은 쉐어웨어 게임을 완성하고 AOL에 업로드했음. 캘리포니아에서 온 수표를 받았을 때 매우 놀랐음. 초기 Mac 시절은 특별한 시간이었음
  • 스크린샷의 픽셀 아트가 매우 멋짐
  • 작은 것들을 출시하고 반복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는 방법임
  •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을 정상화하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인지 확신할 수 없음. 완성하는 것도 중요함
  • 나쁜 코드나 유지보수하기 어려운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좋지 않음.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고, 공용 저장소에 프로젝트를 올려 다른 사람이 찾을 수 있게 함. 좋은 문서를 작성해 누구나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게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