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24일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개발을 할 때, 무언가를 만들고, 여러 번 클릭하며, 수정하고, 다시 클릭하는 과정을 반복함
  • 페이지 전환의 경우, 뒤로 가기 버튼을 여러 번 사용함
  • 이는 일종의 QA 전술로, 클릭하며 문제를 찾고 수정하는 과정임
  • 목공 작업과 비슷하게, 큰 문제를 먼저 해결한 후, 세부적인 부분을 다듬는 과정임

UI 테스트

  • 소프트웨어에는 너무 많은 변수가 있어 모든 것을 테스트하고 다듬기 어려움
  • UI를 여러 번 사용하며 문제를 찾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함

라디오 옵션 리스트 작업

  • 를 같은 행에 배치하고, 중앙 정렬하며, 간격을 둠
  • 예전에는 CSS의 float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flexbox를 사용해 쉽게 작업함
  
  Foo  
  
  
  
  
  .container {  
    display: flex;  
    flex-direction: row;  
    align-items: center;  
    gap: .5rem;  
  }  
  

문제 발견 및 해결

  • UI에서 라디오와 라벨 사이에 클릭이 되지 않는 죽은 영역을 발견함
  • flexbox의 gap 속성이 문제의 원인임을 확인함
  • gap을 제거하고 라벨에 패딩을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함
  • 패딩을 라벨에 추가함으로써 죽은 영역 없이 클릭 가능하게 만듦

결론

  • 작은 문제들이 모여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음
  • 문제를 발견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최종적으로 매끄러운 결과를 얻음

GN⁺의 정리

  • 이 글은 UI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문제들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설명함
  • flexbox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쉽게 구성할 수 있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최종적으로 패딩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함
  • UI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며,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