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PS 고객 주소를 Meta, LinkedIn, Snap과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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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Crunch 조사 결과: 미국 우편 서비스(USPS)가 온라인 고객의 우편 주소를 Meta, LinkedIn, Snap과 공유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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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S의 대응: USPS는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인지하지 못했다고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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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 코드: USPS 웹사이트에 숨겨진 데이터 수집 코드(트래킹 픽셀)를 통해 고객 정보가 수집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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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ed Delivery 서비스: 이 서비스의 사용자는 도착 예정인 우편물의 사진을 미리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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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된 정보: 고객의 우편 주소, 컴퓨터 유형, 브라우저 정보 등이 포함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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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데이터 공유: USPS 웹사이트에 입력된 트래킹 번호도 Bing, Google, LinkedIn, Pinterest, Snap과 공유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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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S의 입장: USPS는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내부 분석 목적으로만 사용한다고 주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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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의 입장: Meta는 민감한 정보를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전송하지 말아야 한다고 교육하고 있음
유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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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ebral, Tempest, Monument: 2023년에 이들 스타트업은 사용자 건강 정보를 기술 및 광고 회사와 공유한 후 트래킹 코드를 제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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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Rx, BetterHelp: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이들 회사가 고객 건강 데이터를 공유한 혐의로 벌금을 부과함
GN⁺의 정리
- 이 기사는 USPS가 고객의 개인 정보를 광고 및 기술 회사와 공유한 사건을 다루고 있음
- 데이터 수집 코드의 사용과 그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강조함
- 유사한 사례로 다른 스타트업들이 사용자 정보를 공유한 후의 대응을 설명함
-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문제를 다루며, 독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임
-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웹사이트 분석 도구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