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City 구축하기: 세상을 기계 속에 넣는 방법
책 소개
-
제목: Building SimCity: How to Put the World in a Machine
-
저자: Chaim Gingold
-
출판사: The MIT Press
-
출판일: 2024년 6월 4일
-
페이지 수: 486쪽
-
ISBN: 9780262547482
책 내용 요약
-
SimCity의 역사: 이 책은 SimCity라는 혁신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의 역사를 탐구함. Will Wright가 도시 계획 게임을 통해 도시와 복잡한 시스템에 대해 배우고자 했던 배경을 설명함.
-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발전: SimCity는 초기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며, 다양한 주제와 표현 기법을 다룸.
-
Maxis의 이야기: SimCity를 시장에 내놓은 회사 Maxis의 역사와 벤처 자본가, Nintendo, Santa Fe Institute와의 관계를 다룸. 또한, Maxis가 The Sims를 완성하지 못한 이유와 Electronic Arts에 매각된 과정을 설명함.
-
시각적 자료: 책에는 SimCity의 작동 원리를 설명하는 정교한 다이어그램, Charles Eames가 찍은 학교 아이들의 모델 도시 사진, Nintendo의 만화 스타일 "Dr. Wright" 캐릭터 디자인 등 다양한 시각적 자료가 포함됨.
GN⁺의 의견
-
역사적 가치: SimCity는 게임 역사뿐만 아니라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음. 이 책은 그 과정을 상세히 다루어 역사적 가치를 높임.
-
교육적 활용: 도시 계획과 시스템 사고에 대한 교육 자료로 활용 가능함. 초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도 유익한 학습 자료가 될 수 있음.
-
산업적 영향: Maxis와 Electronic Arts의 관계를 통해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벤처 자본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
시각적 자료의 중요성: 다양한 시각적 자료는 독자의 이해를 돕고, 복잡한 개념을 쉽게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함.
-
비판적 시각: Maxis의 실패 사례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도전 과제를 이해할 수 있음. 이는 현재 게임 개발자들에게도 중요한 교훈이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