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P by corelyai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1. 내가 먼저 경청하고, 핵심만 말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내 말을 잘 들어주기를 기대하기 전에 내가 먼저 잘 듣고, 적극적이고 참여하는 경청의 자세를 보여야 합니다. 기초를 다지고, 집중을 유도하고, 중요한 내용을 서면으로 작성하고, 관계를 구축하면 경청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말할 때는 요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맥락만 제공하여 주의를 효과적으로 끌 수 있도록 하세요.

  2. '그러나' 대신 '그리고'라는 표현을 쓰세요.
    열띤 상황에서는 간단하고 명확하며 직접적이고 중립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신중하게 말을 선택하세요. 듣는 사람이 비난받는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문장을 '나'로 시작하여 자신의 관점을 분명히 하세요. 자신의 감정에 대해 사과하지 말고 '그러나' 대신 '그리고'를 사용하여 협력적인 문제 해결에 참여하세요. 가정을 사용하면 상상력을 자극하는 토론을 시작하여 대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반복해서 말하면 설득됩니다.
    반복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대화가 궤도를 벗어났을 때는 한 발 물러서서 상황을 객관적으로 접근하면 다시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표현을 사용하고 대화를 전환하여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하면 커뮤니케이션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생각보다 더 중요합니다. (CENTER 방법)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하며 메시지가 전달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에이미 젠 수와 뮤리엘 마이넌 윌킨스가 개발한 센터 방법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인 핵심 자세, 눈맞춤, 자연스러운 제스처, 톤/템포/타이밍, 표정,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과 상대방 모두 이러한 비언어적 단서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목소리가 큰 사람이 언제나 맞는 것은 아닙니다.
    직장에서 특정 스타일을 다른 스타일보다 선호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차이와 편견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내성적인 직원과 외향적인 직원 모두 자신의 아이디어를 듣고 인정받을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도를 기준으로 특정인을 편애하기보다는 모든 직원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증폭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