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3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XB-1 초음속 시험기의 성공적인 첫 비행

  • Boom은 캘리포니아 모하비 항공우주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초음속 제트기 XB-1의 성공적인 첫 비행을 발표함.
  • XB-1은 탄소 섬유 복합재, 첨단 항공 전자 장비, 디지털 최적화된 공력학, 고급 초음속 추진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초음속 비행을 가능하게 함.
  • XB-1의 첫 비행은 초음속 여행의 복귀를 향한 중요한 이정표로, Boom의 초음속 여객기 Overture의 기반을 제공함.

첫 비행의 역사적 순간

  • XB-1은 모하비 항공우주항에서 이륙하여 Bell X-1, North American X-15, Lockheed SR-71 Blackbird 등 역사적인 첫 비행이 이루어진 동일한 영공을 비행함.
  • 주요 시험 조종사인 Bill "Doc" Shoemaker가 조종하였으며, T-38 추격기를 이용하여 XB-1의 비행을 모니터링함.
  • XB-1은 모든 시험 목표를 달성하였으며, 7,120피트의 고도와 238노트(273mph)의 속도에 이르는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함.

Concorde의 후계자, Overture를 향한 발걸음

  • XB-1의 첫 비행은 Concorde 은퇴 이후 20년 만에 민간 초음속 항공기가 하늘로 돌아온 것을 의미하며, Overture를 통한 초음속 여행의 대중화를 위한 길을 열어줌.
  • XB-1 프로그램은 Overture의 설계 및 개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공학 및 제조 분야에서 안전 우선 문화를 확립함.
  • XB-1은 증강 현실 비전 시스템, 디지털 최적화된 공력학, 탄소 섬유 복합재, 초음속 흡입구 등 Boom의 혁신적인 기술을 검증함.

Overture의 지속 가능한 초음속 여행

  • Overture는 Mach 1.7의 속도로 64-80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으며, 최대 100%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사용하여 운행될 예정임.
  • XB-1의 첫 비행은 Overture가 생산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보여주며, American Airlines, United Airlines, Japan Airlines 등으로부터 130대의 주문 및 예약을 받음.

GN⁺의 의견

  • XB-1의 성공적인 첫 비행은 항공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초음속 여행의 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임.
  • 이 기술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여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항공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
  • 그러나 초음속 여행의 대중화는 여전히 많은 기술적, 환경적, 경제적 도전 과제를 안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이 필요함.
  •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는 에어버스와 록히드 마틴과 같은 기업들이 개발 중인 초음속 항공기 프로젝트가 있음.
  • 기술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안전성, 비용 효율성, 환경 영향 등이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선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는 여행 시간 단축과 항공 산업의 혁신이 있음.
Hacker News 의견
  • 유나이티드 항공은 2021년 6월 3일, 오버추어 항공기 15대를 구매하고 추가로 35대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2029년부터 승객 비행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함. 2022년 8월 16일, 아메리칸 항공은 오버추어 항공기 20대를 구매하고 추가로 40대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함.
  • 2022년 12월 13일, Boom은 '빅 쓰리' 엔진 제조사인 롤스로이스, 프랫 앤 휘트니, 제너럴 일렉트릭, 그리고 CFM과 사프란이 높은 자본 비용으로 인해 새로운 엔진 개발을 거절한 후, 자체 터보팬 엔진을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함. 이 엔진은 심포니라고 명명되었으며, 플로리다 터빈 테크놀로지스, 스탠다드에어로, GE 애드티브와의 파트너십 하에 개발될 예정임.
  • Boom이 새로운 항공기와 엔진을 설계, 시제품 제작, 테스트, 인증, 생산으로 이동하는 전 과정을 향후 5년 내에 완료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함.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많은 돈을 쓰는 재미있는 방법으로 보임.
  • 초음속 비행은 단순히 빠르게 이동하고자 하는 문제에 많은 제트 연료를 사용하는 것인지, 이 항공기와 산업의 개발로부터 새로운 통찰력과 파생 기술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 이 회사가 군사적 측면에서 핵심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초음속 기술 개발이 미사일, 드론, 전투기 응용 프로그램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생각함.
  • 이 회사가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유는, 부유한 사람들과 국가들이 인류 전체에 해를 끼치는 낭비적이고 극도로 성가신 기술에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라는 독특한 통찰력 외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임.
  • 홍보 영상이 아름답게 제작되었지만, 여러 번의 촬영, 드론 샷, 반응 샷, 조종석에서의 어깨 너머 샷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순수 비행 샷이 충분하지 않음.
  • XB-1은 모든 테스트 목표를 달성했으며, 7,120피트의 고도와 238노트(273마일)의 속도에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도달함. 이는 음속(760마일)에는 조금 못 미치는 속도임.
  • 보잉의 안전 명성이 최근에 손상되었지만, 'Boom'이라는 이름의 항공기에 탑승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 증강 현실 디스플레이, 탄소 섬유 프레임, 초음속 흡입구 등의 새로운 기술이 포함되어 있지만, 1950년대에 설계된 J85-15 제트 엔진을 사용함.
  • 초음속 여행의 아이디어를 좋아하지만, 항공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많은 문제들과 안전이 시행착오의 결과라는 점, 그리고 보잉의 문제가 안전한 제조가 얼마나 취약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점을 고려할 때, 스타트업이 만든 항공기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표함.
  • 상업적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동력원에 대한 소식이 있는지 궁금함. GE가 이전에 이 부분에서 실패한 것으로 알려져 있음에도 여전히 그들의 웹사이트에 언급되고 있음.
  • 0.1%의 부유한 사람들은 시간이 많으므로, 왜 그들은 초호화 크루즈 여행을 하지 않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 블로그 게시물은 XB-1이 무엇인지 또는 그 목적이 무엇인지 설명하지 않았지만, 위키피디아 페이지가 도움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