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P by neo 2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일러스트레이터 for 애니메이션"
  • 브라우저에서 모션 그래픽을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며, 공유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
  • 사용하기 쉬운 도구를 제공하여 코드 작성 없이도 놀라운 모션 그래픽을 쉽게 만들 수 있음

주요 기능

  • Corner Tool: 모양의 모서리를 다양한 스타일로 둥글게 하거나 날카롭게 만들 수 있음
  • Boolean Operations: 기존 모양을 합치거나 빼거나 교차하거나 제외하여 새로운 모양을 만들 수 있음
  • Shape Morphing: 한 모양에서 다른 모양으로 부드럽게 변화하는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음
  • Trim Path: 선이나 모양의 일부를 점진적으로 지우거나 드러내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
  • Motion Path: 애니메이션 내의 객체가 특정 경로를 따라 부드럽게 이동하도록 도와줌
  • Parent Link: 한 객체가 다른 객체를 제어하게 함으로써, 조정된 방식으로 함께 움직이거나 변화함
  • Looping: 애니메이션이 반복되는 방식을 제어함. Cycle, Ping Pong, Continue 등의 옵션 제공
  • Timing Functions: 애니메이션의 움직임 속도와 스타일을 제어함. Ease In, Ease Out, Ease In Out, Step Functions 등의 옵션 제공
  • Clip Mask: 이미지나 객체의 특정 부분만을 보여주고 나머지는 숨기는 기능을 함

GN⁺의 의견

  • Trangram은 코드를 몰라도 사용자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션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도구임.
  • 이러한 플랫폼은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에게도 접근성을 제공하여, 창작의 문턱을 낮추는 역할을 함.
  • 그러나 사용자가 매우 복잡하거나 고급 기능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Trangram의 기능이 한계에 부딪힐 수 있으므로, Adobe After Effects와 같은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고려할 수 있음.
  • Trangram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할 때는 플랫폼의 업데이트와 지원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오픈소스가 아닌 경우에는 장기적인 사용에 대한 비용도 고려해야 함.
  • 이 기술을 도입할 때는 사용자 커뮤니티의 활성도, 학습 자료의 풍부함, 그리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템플릿이나 자산의 질을 고려해야 하며, 이를 통해 생산성 향상과 창의적인 표현의 다양성을 얻을 수 있음.
Hacker News 의견
  • 과거에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작업을 많이 했던 한 사용자는, 새로운 제품이 현대적인 관점에서 플래시와 유사하게 느껴진다고 언급함. 플래시의 장기적인 쇠퇴가 새로운 시도를 막는 요인이 되었을 수 있으며, 웹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용도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생각함.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함.

  • 다른 사용자는 제품을 간략히 살펴본 결과, 플래시를 재창조한 것 같다고 느낌. 플래시 애플리케이션 자체가 최고의 벡터 애니메이션 도구 중 하나였으며, 그것이 사라진 것은 유용한 것을 잃은 것이라고 평가함. 제품을 깊이 있게 사용해보고 싶어함.

  • 한 사용자는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hello world"라고 타이핑하여 5초 동안 튕기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에 성공함. 그러나 "gif로 저장"하는 두 번째 테스트는 계정 생성이 필요하여 수행하지 못함. 작업물을 잠그는 사이트에 대해 경계심을 표현하며, 익명 시험에서 만든 것을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번의 저장을 허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함. 사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을 나타냄.

  • 어떤 사용자는 탱그램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어도비의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인 애프터 이펙트나 애니메이트와 비교해야 한다고 지적함. 탱그램이 애프터 이펙트나 애니메이트보다 일러스트레이터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물음.

  • 다른 사용자는 제품이 멋져 보인다고 언급하며, 기존 애니메이션을 열 수 있는 기능이나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 비디오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제안을 함.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하는 의사를 표현함.

  • 한 사용자는 어도비가 플래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파괴했는지에 대해 언급하며, 사람들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유사한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표현함. 이것을 놀라운 일로 평가함.

  • 어떤 사용자는 자신의 도메인 이름에 "gram"이 포함되어 있어 페이스북의 큰 법률회사로부터 소송 위협을 받았던 경험을 공유함.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다른 도메인으로 변경해야 했음. 다른 이들에게도 경고의 말을 전하며, 브랜드 변경을 위한 준비를 할 것을 조언함. 제품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함.

  • 한 사용자는 모바일에서 경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10초 만에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었다고 언급함. Lottie 내보내기 기능에 대한 가능성을 물으며, 그 기능이 있다면 제품을 사용할 의향이 있음을 나타냄.

  • 다른 사용자는 기존 디자인에서 애니메이터를 시작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제안함. 기존 디자인을 미리 로드하여 편집기를 여는 "포크" 또는 "리믹스" 기능이 네트워크 파워를 강화하고 도구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함.

  • 한 사용자는 제품이 놀랍고, 전체적인 단순함이 마음에 든다고 언급함. 전문 소프트웨어와 비교할 때 무서운 복잡성이 없어 1분 만에 도구를 파악할 수 있었다고 함. 교육 도구로서 훌륭하며, 아이들이 실험하기를 좋아할 것이라고 평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