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생활하는 라이프스타일
- 독일의 17세 청소년 라세 스톨리는 기차에서 생활하는 디지털 노마드.
- 매일 600마일을 독일 전역의 도이체반(Deutsche Bahn) 기차를 타고 여행.
- 첫 번째 클래스에서 여행하고, 야간 기차에서 잠을 자며, DB 라운지에서 아침을 먹고, 공공 수영장과 레저 센터에서 샤워를 함.
특별한 여정의 시작
- 라세는 약 1년 반 전부터 기차에서 생활하기 시작함.
- 밤에는 이동 중인 인터시티 익스프레스(ICE) 기차에서 잠을 자고, 낮에는 프로그래머로 일하며 다른 승객들과 함께 여행함.
- 독일 전역을 탐험하며, 매일 아침 바다나 대도시, 알프스로 여행을 결정함.
비용, 숙박, 부모님의 의견
- 라세는 기차에서 생활하는 데 연간 약 €10,000(£8,500) 정도의 비용이 든다고 함.
- 매일 밤 야간 기차를 잡아야 하며, 때때로 급히 일정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함.
- 부모님의 설득 후 법적인 측면을 확인하고, 라세의 결정을 지지함.
짐을 최소화하는 방법
- 라세는 노트북과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중요한 짐으로 꼽음.
- 제한된 공간 때문에 필요한 것들만 골라서 가져가야 함.
- 백팩을 사용할 때는 공간의 한계에 빠르게 도달하기 때문에 물건을 쌓아가지 않는 것이 중요함.
지난 18개월을 돌아보며
- 기차에서의 생활은 매우 불안정한 존재를 의미함.
- 창밖을 바라보며 풍경을 감상하고 생각을 떠돌게 하여 휴식을 취함.
- 중간 라인 계곡을 지나는 노선이 가장 좋아하는 경로로, 기차는 강을 따라 천천히 이동함.
- 라세는 기차에서 생활을 시작한 이후 총 500,000킬로미터(310,000마일) 이상 여행함.
- 아직 충분히 여행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여 Bahncard 100이 6개월 더 유효함.
GN⁺의 의견
- 라세의 기차 생활은 전통적인 주거 개념을 벗어나는 혁신적인 생활 방식을 제시함. 이는 특히 젊은 세대에게 자유롭고 유연한 삶을 추구하는 새로운 옵션을 보여줌.
- 그러나 이러한 생활 방식은 장기적인 안정성과 개인의 사생활 보호에 있어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음. 또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방식은 아닐 수 있음.
- 기차에서의 생활은 지속 가능한 여행과 최소한의 생활 방식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 이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음.
- 비슷한 개념으로는 캠핑카나 밴 라이프가 있으며, 이러한 생활 방식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음.
- 기술을 도입할 때는 항상 사용자의 생활 방식과 필요에 맞는지 고려해야 함. 라세의 경우처럼, 기차 생활은 이동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일상적인 편의시설과 개인 공간의 부족이라는 단점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