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9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건축가가 프로그래머처럼 일해야 한다면

  • 건축가에게 정확한 필요 사항을 모르면서 집을 설계하고 지으라고 요청함.

  • 집은 2에서 45개의 침실을 가질 수 있어야 하며, 침실은 쉽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어야 함.

  • 최종 결정은 건축도면을 본 후에 하겠다고 함.

  • 선택한 집은 현재 살고 있는 집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야 함.

  • 현재 집의 결함(부엌 바닥의 진동, 벽의 단열 부족)을 모두 수정해야 함.

  • 연간 유지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최신 디자인 관행과 재료를 사용해야 함.

  • 1952년형 기브슨 냉장고를 수용할 수 있는 주방 디자인이 필요함.

  • 온 가족과 장인어른의 의견을 듣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집을 설계해야 함.

  • 작은 디테일은 신경 쓰지 말고 전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함.

  • 자원 확보보다는 상세한 계획과 사양 개발이 우선임.

  • 계획 승인 후 48시간 이내에 지붕이 완성되어야 함.

  •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자의 취향을 고려해야 함.

  • 최종 계획을 확정하기 전에 지역 사회의 합의가 필요함.

  • 건축도면을 준비해야 하며, 실제 디자인은 나중에 변경될 수 있음.

  • 나중에 디자인 변경으로 인한 건축 비용 증가에 대해 책임을 짐.

  • 최신 기술과 자유로운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젝트임.

  • 아내가 처음 지시한 내용과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것은 건축가의 책임임.

  • 아내는 집이 아니라 여행 트레일러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함. 이에 대한 조언을 요청함.

GN⁺의 의견

  • 이 글은 건축가에게 불합리하고 모순된 요구를 하는 고객을 풍자하여, 프로그래머가 종종 겪는 비현실적인 기대와 요구를 재치 있게 비유하고 있음.
  • 프로젝트의 명확한 요구 사항과 기대치, 그리고 변경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례로 볼 수 있음.
  • 이 글은 프로그래밍과 건축이라는 서로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겪는 공통된 문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프로젝트 관리의 어려움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함으로써 독자에게 흥미를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첫 번째 댓글 요약: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작업을 세부적으로 나누고 추정해야 하며,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시간을 초과하면 책임을 져야 함. 매일 1시간 동안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하며, 다른 회의에서도 같은 업데이트를 반복해야 할 수 있음.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응해야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시간 추정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됨.

  • 두 번째 댓글 요약:

    집을 짓는 일은 종종 까다로운 건축주나 맛없는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포함하며, 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일부임. 때로는 설계도가 잘못되거나 부정확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집을 지음.

  • 세 번째 댓글 요약:

    프로그래머들이 다른 분야를 어떻게 운영하는지 안다고 생각하는 '칵테일 파티 아이디어'의 완벽한 예시임. 건축가도 프로그래머에 대해 비슷한 가정과 오해를 가진 글을 쓸 수 있음.

  • 네 번째 댓글 요약:

    건축가에게 실제 크기의 모형을 미리 만들어 기능을 확인하게 하고, 만족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 함. 한 번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니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다시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임.

  • 다섯 번째 댓글 요약:

    건설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전혀 다른 분야임. 건설에는 다양한 역할과 책임이 있는 반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제품 관리자,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감사자 등이 있음. 두 분야는 비교할 수 없음.

  • 여섯 번째 댓글 요약:

    이전에 다리 건설 팀에 관한 버전을 선호함. 작업 시간을 '포인트'로 표현하라는 요구와 소프트웨어 산업에 대한 비판으로 읽힘. IT 종사자들이 비현실적인 요구를 받아들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고객들에게 이러한 현실을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함.

  • 일곱 번째 댓글 요약:

    집에 들어오는 사람의 프라이버시를 엄격히 보호하면서도, 통신은 원활하게 해야 함. 또한, 화재, 신체적 위험, 다른 사람들로부터 안전을 보장해야 하지만, 추가 비용이나 사용 제한 없이 이루어져야 함.

  • 여덟 번째 댓글 요약:

    프로그래밍이 건설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됨.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은 제품 디자인 단계와 제조 단계로 구성됨. 건축가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모두 제품 디자인 단계에 속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디자인의 일부이며, 최종 디자인에 따라 제조하는 것이 아님.

  • 아홉 번째 댓글 요약:

    대부분의 직업은 사람들의 요구를 듣는 것임.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정확히 모르지만, 그들의 문제에 대해 들어주고 최선을 다해 도와주길 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