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xguru 4달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Walmart가 약 23억 달러에 Vizio를 인수하는 계약을 발표
  • Vizio는 저가형 TV로 잘 알려져 있으나, Walmart에게는 광고 사업과 사용자 데이터 접근성이 진정한 가치임
  • 인수는 규제 승인과 추가적인 마감 조건을 거쳐 올여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

광고 기회

  • Walmart는 Vizio의 최대 고객으로, Vizio 인수는 예산 TV 시장의 확대가 아닌 Walmart Connect 광고 사업 강화를 목적으로 함
  • Vizio는 SmartCast OS와 광고가 포함된 무료 콘텐츠를 통해 광고 판매로 수익을 창출
  • Vizio의 Platform+ 광고 사업은 500개 이상의 직접 광고주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SmartCast 사용자는 2018년 이후 400% 증가하여 1800만 활성 계정을 보유

고객 데이터에 대한 갈망

  • Platform+를 소유하게 되면서 Walmart에 TV 사용자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것
  • Vizio TV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Walmart가 이미 수집하고 있는 쇼핑객 데이터와 결합될 예정
  • Walmart는 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광고 공간 판매 및 광고 결과 추적에 도움을 줄 계획

Vizio TV의 품질 저하 가능성

  • 광고 사업 확장을 추구하는 회사의 관점에서는 Vizio 인수가 합리적임
  • 그러나 사용자 관점에서는 Vizio TV가 광고 판매와 측정에 너무 중점을 둘 위험이 있음
  • 이미 Vizio의 사업은 TV 판매보다 광고 판매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광고 중심의 인수는 Vizio 하드웨어 개선에 대한 관심을 줄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