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neo 5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 Vision Pro의 가장 독특한 점은 크고 반짝이는 유리 전면으로, 꺼져 있을 때도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으로 둘러싸인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됨.
  • 켜져 있을 때는 투명하지 않고, 렌티큘러 스크린 뒤에서 사용자의 눈을 모방하는 3D 비슷한 비디오를 보여줌.
  • Apple은 이를 EyeSight 디스플레이라고 부르며, 사용자가 당신을 바라볼 때 마치 연기 낀 유리를 통해 볼 수 있는 것처럼 보임.

Heavy Metal

  • 유리 자체는 34그램으로 가볍지만, 배터리를 포함하면 Vision Pro의 무게는 1킬로그램 이상임.
  • 대부분의 홍보 사진에서 숨겨진 외부 배터리는 주머니에 들고 다니며, 헤드셋에 직접 통합하면 너무 무거워짐.
  • 배터리 팩은 353그램이며, 세 개의 iPhone 크기 배터리로 구성되어 총 35.9Wh의 전력을 제공함.

Headbands

  • Vision Pro는 3D 니트 솔로 니트 밴드와 듀얼 루프 밴드가 함께 제공됨.
  • 이 밴드들은 스피커 뒤쪽의 줄기 끝에 부착되며, SIM 카드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분리할 수 있음.
  • 모듈식 디자인으로, 스피커 모듈을 쉽게 교체할 수 있음.

Light Seals and Face Cushions

  • 모든 얼굴은 다르기 때문에 Apple은 다양한 얼굴 크기와 모양을 위해 28가지 다른 라이트 씰 부품을 판매함.
  • 라이트 씰은 메인 헤드셋에 자석으로 부착되며, 모듈식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음.

EyeSight Display

  • 전면의 고글박스는 Vision Pro의 특징이자, 리뷰가 쏟아지면서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임.
  • EyeSight 디스플레이는 단일 비디오 피드가 아니라 여러 비디오를 통해 사용자의 눈을 보여줌.
  • 렌티큘러 렌즈를 사용하여 3D 효과를 만들어내며, 이로 인해 해상도가 감소하는 단점이 있음.

Lens Inserts, Stereo Displays

  • Vision Pro는 처음 착용 시 자동으로 렌즈의 위치를 조정하는 자동 IPD 조정 기능을 수행함.
  • Apple Store에서는 데모 시 처방 렌즈 강도를 대략적으로 결정하는 기계를 사용함.

R1과 M2 칩

  • 헤드셋은 M2 Mac 칩과 새로운 R1 칩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R1은 12개의 카메라, LiDAR 센서, TrueDepth 카메라로부터 입력을 처리하는 데 특화됨.
  • AR에서는 실제 세계의 카메라 뷰를 사용자의 눈에 가능한 빠르게 투영해야 하며, 이를 위해 R1은 실시간 운영 체제를 사용함.

정말 이상한 디자인 결정으로 이룬 놀라운 업적

  • 최초의 아이폰도 비슷한 일을 했음
    • 저성능 칩이 빠르게 스크롤되는 페이지를 렌더링할 수 없을 때면 회색과 흰색의 바둑판으로 전환되어 사용자의 모든 터치와 스와이프에 대응
    • Apple은 그래픽 충실도보다 반응성을 우선시했음
    • 이번에는 그래픽 충실도와 반응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배터리 수명, 무게, 발열에 대한 타격을 감수
    • Apple의 AR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고려할 때, 1세대 디바이스에 적합한 선택일 것
  • 비전 프로는 엄청나게 야심 찬 제품
    • 무겁고 유리가 깨지기 쉬우며 테더링 배터리가 성가실 수 있음
    • 하지만 Apple은 Mac의 성능과 새로운 전용 AR 칩의 성능을 얼굴에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에 담았음
  • 수리성 측면에서는 훌륭하지는 않지만,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일부 연결 기능이 상당히 만족스러움
    • 예를 들어, SIM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측면 암을 튀어나오게 할 수 있고 자석 쿠션이 더욱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분해 팀이 깜짝 놀랐음
  • 그렇다면 이 제품을 만드는 데 몇 년이 걸렸고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Apple의 최신 베팅인 것이 분명한데 왜 Apple은 EyeSight 화면에서 자체 표준에 부응하지 못했을까?
    • 어둡고 해상도가 낮으며 헤드셋에서 가장 무게에 민감한 부분에 부피, 무게, 복잡성 및 비용을 많이 추가함
    • 결국 출시 기한을 넘기고 목표 성능을 달성하지 못했을까? 아니면 막바지 제조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일까? 어쨌든 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을 것
  • 우리는 최초의 오큘러스 때부터 VR 헤드셋을 분해해왔는데, 애플은 계속해서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음
    • 여기에는 정말 많은 매혹적인 기계 및 광학 설계가 담겨 있음
    • Apple이 센서를 완벽하게 통합하여 견고한 위치 추적을 구현한 것은 경이로운 일이며, 그 비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음
  • 아직 분석이 끝나지 않았음. 이 기기 내부에는 조사할 것이 더 많음
  • 다음 시간에는 내부 디스플레이와 센서 어레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수리 가능성 점수를 매겨볼 것

GN⁺의 의견

  • Vision Pro는 Apple의 AR 경험에 중요한 첫 번째 세대 장치로, Mac의 성능과 새로운 전용 AR 칩의 성능을 얼굴에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로 집약시킨 매우 야심찬 제품임.
  • EyeSight 디스플레이의 낮은 해상도와 어두운 화면은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이는 3D 효과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 상의 타협이었음.
  • 이 제품은 수리 가능성 측면에서는 그리 좋지 않지만, 일부 연결 부분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특히 SIM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쉽게 분리할 수 있는 사이드 암이나 자석 쿠션 등은 긍정적인 부분임.

애플은 역시 애플인가보네요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져요 ㅎㅎㅎ

Hacker News 의견
  • 가짜 눈과 아바타에 대한 의견
    • 만화 눈과 얼굴을 사용하면 더 매력적일 것이라는 의견. 서양 스타일이나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미 만화 눈이 그려진 아이 마스크를 사는 사람들이 있음. 이러한 방식은 기기와 아바타에 개성을 부여할 수 있음.
  • 가짜 눈의 기능에 대한 추측
    • 가짜 눈은 Apple이 기기를 거의 투명하게 보이게 하는 사진으로 마케팅하는 데 필요했을 것이라는 추측. 실제로는 사용자의 눈이 거의 보이지 않으므로 고객에게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불분명함. 다음 세대에서는 이 기능이 제거될 것으로 예상됨.
  • 외부 배터리 연결 필요성에 대한 의견
    • 기기가 항상 외부 배터리에 연결되어야 한다면, 처리 과정과 팬도 외부 배터리로 옮기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의문 제기.
  • Apple의 새로운 배터리 팩 커넥터에 대한 불만
    • Apple이 USB-C로의 전환을 마친 것 같았는데, 배터리 팩에 또 다른 독점 커넥터를 사용한 것에 대한 실망감 표현.
  • 제품 리뷰 비디오 링크 공유
    • 유튜브 리뷰어 MBKHD의 비디오 리뷰 링크를 공유하며,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언급.
  • 자동 IPD 조정 기능에 대한 평가
    • 자동 IPD(눈동자 간 거리) 조정 기능이 유일하게 인상적이었지만, 다른 헤드셋에서는 이 기능이 매우 사소하고 한 번 설정하고 나면 거의 만지지 않는 것으로, 무게가 많이 나가는 기기에는 불필요한 추가 무게로 여겨짐. 또한,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독점적인 배터리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불리하다는 의견.
  • 기기의 무게에 대한 의견
    • 기기 안에 많은 불필요한 부품이 있어 보이며, 이를 제거하면 200g까지 줄일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 표현. 첫 번째 버전을 의도적으로 무겁게 만들고, 이후 버전에서 무게를 조금씩 줄이는 전략일 수 있다는 추측.
  • Lightning 커넥터의 핀 수에 대한 관찰
    • Lightning 커넥터의 다양한 핀 수를 지적하며, 8핀, 10핀, 12핀(USB-C와 동일한 핀 수)의 차이를 언급. 12핀 Lightning 커넥터가 개방형 사양으로 사용되기를 바라는 의견과 함께, Sim-Lock 또는 푸시 버튼 잠금 디자인을 선호함.
  • 가짜 눈에 대한 문화적 참조
    • 가짜 눈이 David Foster Wallace의 "Infinite Jest"에서 비디오 통화에 대해 언급한 부분을 떠올리게 한다는 의견.
  • 기기의 팬 크기와 소음에 대한 의견
    • 기기에 큰 팬이 두 개 있는 것에 놀랐으며, 리뷰어들은 팬 소음을 듣지 못했다고 하지만, 3D 게임을 할 때 CPU와 GPU를 많이 사용하면 팬이 더 크게 돌아갈 수도 있다는 추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