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P by xguru 4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Low-Latency가 가능한 RISC-V 샌드박스 기반의 스크립팅 시스템
  • 빠른 가상 머신과 낮은 호출 오버헤드 및 메모리 사용을 결합하여, 타입 안전성과 메모리 안전성을 갖춘 스크립트 환경을 제공함
  • Lua/LuaJIT 이나 WASAM 의 경우 스크립트로의 함수 호출시 상당한 오버헤드가 발생하여 지연시간이 있음
  • 이 프로젝트는 게임 스크립팅을 저지연으로 만들어 복잡한 기계 간 상호작용이 필요한 자동화 게임에서도 신속한 실행을 가능하게 함
  • 고급 기술을 사용하여 네이티브와 에뮬레이션된 현대 C++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방법을 시연
    • 호스트 측 코드는 가상의 게임 프레임워크 내부에서 실행되는 것처럼 작성됨
    • 여러 CRT 함수가 시스템 호출로 구현되어 있어 네이티브 성능을 제공
  • GNU RISC-V 컴파일러와 C++ 20을 사용

이걸 스크립트라고는 하는데... C/C++로 짜고 컴파일해야 하는 모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