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리눅스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중요성

  • 리눅스 사용자들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음.
  • 리눅스 앱 스토어와 저장소는 독점적인 대응물에 비해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부족함.
  • 기술 애호가들은 리눅스용 새 앱을 만드는 데 열정과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권장됨.

리눅스 배포판 대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 개인적으로 필요한 앱 아이디어가 있다면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욕구를 가질 수 있음.
  •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리눅스에서 새로운 개발자를 영감을 줄 수 있음.
  •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창의적인 활동이며, 프로젝트 완성 시 얻는 성취감은 매우 보람참.
  • 애플리케이션 제작은 커뮤니티 형성을 촉진하며, 리눅스 커뮤니티는 개발자의 성공을 돕고자 함.
  •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은 매우 탐낼 만한 기술이며, 무료 교육 자료를 통해 배울 수 있음.
  • 인기 있는 유료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하여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음.

리눅스 배포판을 모두 대상으로 하기

  • 리눅스는 매우 다양한 대상으로, 수백 개의 배포판이 있으나, 일단 출시되면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어디서나 작동함.
  • 소프트웨어 패키징 및 배포 시스템이 잘 문서화되어 있어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전달할 수 있음.

시작하기

  • GNOME 프로젝트는 GNOME Shell 데스크톱을 구축하고 Gjs 및 Gtk를 기반으로 개발을 가능하게 함.
  • KDE는 Plasma 데스크톱을 제작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도구와 프레임워크를 제공함.
  • elementary OS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데스크톱과 생태계를 구축함.
  • Electron은 JavaScript, HTML, CSS를 사용하여 크로스플랫폼 데스크톱 앱을 만들 수 있게 함.
  • Ubuntu Touch는 다양한 기기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된 오픈 소스 운영 체제임.

개발자 의견

  • 리눅스 앱 생태계를 번성시켜 리눅스를 대중에게 보급해야 함.
  • 리눅스를 원하는 운영 체제로 만들기 위해 훌륭한 앱이 필요함.
  • 데스크톱 리눅스는 훌륭한 앱을 만들 뿐만 아니라 플랫폼 API를 형성하고 전반적인 방향을 영향을 줄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함.

창작물 공유하기

  • AppCenter는 독립 개발자를 위한 오픈, 원하는 만큼 지불하는 앱 스토어 및 빌드 서비스임.
  • AppImage는 모든 주요 리눅스 배포판에서 실행할 수 있는 데스크톱 리눅스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함.
  • Flatpak은 리눅스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임.
  • openSUSE Build Service는 openSUSE 배포판 개발 및 다른 배포판을 위한 패키지 제공을 위한 공개 인스턴스임.
  • Snapcraft는 스냅을 빌드하기 위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커맨드 라인 도구임.

GN⁺의 의견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눅스 사용자들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갈망하고 있으며, 기술 애호가들이 리눅스 배포판을 만드는 대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도록 격려하는 것임. 이는 리눅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화하며, 개인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이 글은 리눅스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 흥미로울 것이며, 리눅스 앱 개발의 다양한 시작점과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매력적인 가이드를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리눅스에는 아직 안정적인 핵심 프레임워크 세트가 존재하지 않으며, 다른 플랫폼들은 더 많은 프레임워크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덜 자주 변경됨.
  • 리눅스 패키지 이름 규칙이 일관성이 없어 혼란스러움. 예를 들어, 패키지 이름에 'dev', 'version' 또는 숫자가 뒤에 붙는 패턴이 명확하지 않음.
  •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도 좋지만, 기존 프로젝트에 기여하거나 중단된 프로젝트를 부활시키는 것도 고려해야 함. 이를 위한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제기.
  • 크로스-OS 호환 앱 개발을 위한 도구 부족에 대한 불만이 있지만, Electron 외에도 Qt, Flutter, Kirigami와 같은 솔루션이 존재함.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시장과 경쟁하지 않으며, 사용자 경험이 떨어지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문제 제기. 오픈소스도 사용자로부터 위험에 노출되어야 함.
  • 오픈소스 노트 앱 개발자가 광고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워 프리미엄 기능 유료화를 시도했지만, 앱이 완전히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모두가 소스를 컴파일할 수 있음. 다음 앱은 폐쇄 소스로 출시할 계획이며, 리눅스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함.
  • 리눅스 배포판을 만드는 대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한 예시가 부족함.
  • 리눅스 배포판을 만드는 것을 중단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라는 의견에 대해,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지시하는 것을 듣지 말라는 반론.
  • 맥에서 리눅스로 전환한 사용자는 리눅스가 하드웨어와 주변기기 지원이 좋지만 앱 스토어가 미완성처럼 느껴짐. 우분투를 중심으로 작성된 소프트웨어가 많아 다른 배포판으로 전환하는 데 주저함.
  • 리눅스 사용자들이 지불하지 않는다는 인식 때문에 리눅스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의견.
  • 리눅스 배포판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