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rder Engine 소개
- Murder Engine은 MonoGame 위에 구축된 픽셀 아트 ECS 게임 엔진의 소스를 제공함.
- 개발 중인 엔진으로, 많은 변경과 불완전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안정적인 릴리스를 위해 노력하지만 완벽하지 않음을 경고함.
엔진 구축 방법
- 게임 잼 프로젝트나 Hello World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예제를 통해 Murder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ECS의 세계, 엔티티, 컴포넌트 생성 방법을 배울 것을 권장함.
- 아키텍처는 루트, 리소스, 소스, 게임, 게임 에디터 등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외부 에디터가 없어 프로젝트에 대한 완전한 통제가 가능함.
- 에디터는 별도의 프로젝트로, 게임 코드와 분리되어 있어 에디터 측에서 원하는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음.
- Murder를 위한 nuget 패키지는 아직 없으며, .csproj에서 git 서브모듈을 참조하는 방식을 권장함.
- ECS가 엔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고 싶다면 Murder가 사용하는 Bang 프레임워크 문서를 참조할 것을 추천함.
요구 사항
- Linux, MacOS, Windows, SteamDeck에서 에디터를 실행할 수 있으며, .NET 8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 게임은 이러한 아키텍처로 배포됨.
- 콘솔 지원은 아직 진행 중임.
기여하기
-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제안이나 피드백이 있다면 연락을 환영함.
✨ 에디터 예제
GN⁺의 의견
- Murder Engine은 개발 중인 픽셀 아트 ECS 게임 엔진으로, MonoGame을 기반으로 하고 있음이 중요함.
- 이 엔진은 개발자가 완전한 통제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함.
- 이 글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울 수 있으며, 새로운 게임 엔진의 개발 과정과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매력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