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오픈 소스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HandBrake 1.7.0
(forum.handbrake.fr)HandBrake 1.7.0 업그레이드 안내
- HandBrake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대기 중인 인코딩이 없는지 확인하고, 사용자 정의 프리셋과 앱 환경 설정의 백업을 권장함.
- 윈도우 사용자는 반드시 Microsoft .NET Desktop Runtime 버전 6.0.x를 설치해야 하며, .NET 7이 설치되어 있어도 .NET 6 설치가 필요함.
HandBrake 1.7.0 릴리스 노트
-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의 전체 목록은 GitHub의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 가능함.
문제 보고 및 피드백 제공
- 재현 가능한 버그나 문제를 발견하거나 피드백을 제공하고 싶다면 GitHub 이슈 트래커를 통해 알려줄 것을 요청함.
- IRC 커뮤니티 지원 채널을 통해서도 연락 가능함.
- HandBrake 앱은 소규모 자원봉사자 팀이 여가 시간에 개발하므로 즉각적인 응답이 어려울 수 있으나, 모든 의견을 확인하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환영함.
감사와 기여
- 이번 릴리스의 일부 기능은 HandBrake 사용자나 회사로부터 제공받았으며, 번역은 전 세계 자원봉사자 커뮤니티의 활발한 참여로 이루어짐.
- 기여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은 기여 가이드를 읽어볼 것을 권장함.
- 개발자가 아니어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음.
GN⁺의 의견
- HandBrake 1.7.0 업그레이드는 사용자 정의 설정의 백업과 새로운 .NET 런타임 설치를 필요로 함.
- 이 업데이트는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을 포함하며, 사용자와 회사의 기여로 이루어진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임.
- 이 글은 오픈 소스 비디오 트랜스코더인 HandBrake의 새 버전 출시 소식을 전하며, 기술 커뮤니티 내에서 협력과 기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점에서 흥미로움.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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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에서 최종 파일 크기를 지정할 수 없는 것에 실망한 사람들을 위해, 평균 비트레이트를 계산하는 것은 간단함.
- 예시: 2시간 48분 길이의 파일을 5GB 이하로 만들고 싶을 때, 오디오가 256kbps라면 비디오 비트레이트는 3712kbps 이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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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 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함. "Put that cocktail down. Your HandBrake encode is complete!"라는 메시지가 여러 해 동안 유지되어 기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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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Handbrake가 10비트 파이프라인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필터들이 8비트로 남아있어, 잘못된 필터를 선택하면 인코딩 경험이 저하될 수 있었음. 현재는 대부분의 필터들이 10비트를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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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가 FDK-AAC 라이선스 문제로 인해 열등한 AAC 코덱을 사용했었지만, 이제는 그렇게 열등하지 않다는 소문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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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Handbrake 버전에서 주의해야 할 큰 문제점이 있는지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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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ChatGPT에게 "ffmpeg" 터미널 명령어를 요청함으로써 더 빠르게 작업하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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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의 새로운 기능 목록에 흥미로움을 느낌:
- arm64 / aarch64 / Apple Silicon 아키텍처에서의 성능 향상
- FFmpeg가 HEVC 디코딩을 더 빠르게 지원하고, bwdif 필터가 30% 빨라짐
- SVT-AV1 어셈블리 최적화로 최대 4배 성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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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프레임 복사를 제거하여 비디오 변환 속도 향상 및 메모리 효율성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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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가 "목표 파일 크기" 옵션을 구현할 수 없다고 말하는 이유에 대해 쉽게 설명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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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CLI의 유일한 불만은 stdin으로 입력을 인코딩할 수 없다는 것임. FFmpeg는 이를 지원하며 Handbrake가 내부적으로 FFmpeg를 사용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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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brake의 릴리스 자체가 변경 로그를 포함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고 싶어할 내용을 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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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 비디오를 작업할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Handbrake보다 ffmpeg를 선호함. HDR 메타데이터를 입력 소스에서 출력으로 복사하는 적절한 ffmpeg 명령을 찾을 수 없었음. 메타데이터를 수동으로 추출한 다음, ffmpeg 인수로 전달해야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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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며, MacOS에서 좋아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중 하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