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xguru 6달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소비자 이해

  • 이제 대량의 소비자 정보를 통합하고 집계하여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다는 것
  • 예를 들어, 영업 담당자나 고객 지원 상담사가 해당 제품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에 대한 모든 질문과 정답을 알고 있다고 상상해 볼 것
  • 게다가 이런 영업사원이나 고객 지원 상담사가 무한대로 많다고 상상해 보면, 영업 및 고객 지원에 미치는 영향은 수백만 개의 일자리가 대체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보다 즉각적이고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

맞춤형 메시징

  • AI는 판매자가 소비자의 니즈와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 정보를 사용하여 개인 맞춤형 광고로 개인을 타겟팅할 수도 있음
  • 대부분의 소비자는 제품 추천이 포함된 이메일, 메시지, 팝업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AI는 특정 개인이나 그룹에 맞춤화된 광고를 생성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킴
  • 예를 들어 당신이 Labradoodle(리트리버와 푸들을 이종교배한 대형견)을 키우고 있으며, PetSmart의 소비자라고 가정해 보면
    • 새로운 세상에서는 PetSmart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당신에게 연락하여 반려견의 이름으로 맞춤화된 대화를 나눈 다음, 반려견에게 특정 제품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같은 제품을 통해 성공한 다른 래브라두들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온라인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됨

미래 트렌드 예측

  • AI가 소비자 인사이트 창출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미래 트렌드를 식별, 포착, 예측할 수 있을 것
  •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연구하고 분석함으로써 AI는 소비자의 취향, 선호도, 니즈, 그리고 이러한 지표가 향후 어떻게 변화할지 보다 정확하게 예측가능
  • 결과적으로 AI 마케팅은 인간 마케팅 담당자가 미래의 수요와 공급을 예측하고 제품 개선 및 향후 캠페인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

고객 경험 개선

  • AI 기반 챗봇은 자연어 처리를 통해 개인화되고 효율적인 연중무휴 실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문의와 요청을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음
  • 자연어 처리 모델이 개선됨에 따라 이 도구는 모든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AI 기반 챗봇과 사람을 구분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