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P by xguru 2023-11-01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브랜딩에 관여한 267명의 전문가(브랜더)에게 설문조사 : 인하우스, 독립, 창업자들을 포함

가격전략

  • 브랜더의 80%는 프로젝트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에 따라 프로젝트 가격을 책정
  • 37%의 브랜더가 시간당 요금을 사용하여 가격을 책정하며, 69%는 고정 가격을 사용
  • 응답자의 35.2%만이 작업에 대해 가치 기반 가격을 책정
  • 브랜딩 프로젝트의 대다수(50%)가 500달러에서 5000달러 사이인 것으로 나타남

고객 확보

  • 고객을 확보하는 주요 방법은 추천과 입소문(86.1%). 브랜더의 21%는 무료 상담을 제공
  • 네트워킹 및 관계 구축(71.5%)은 추천에 이어 두 번째로 효과적인 고객 확보 전략

AI 통합

  • 브랜딩 전문가의 70.4%는 AI를 통해 업무가 더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하며, ChatGPT, Adobe Software, Midjourney와 같은 AI 툴을 브랜딩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데 개방적
  • 일부 브랜딩 전문가는 Canva(38.6%)와 같은 도구와 AI가 기존 디자인 서비스에 도전할 수 있으며, 눈에 띄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는 우려를 표명

브랜드의 미래

  • 브랜더들은 진정성(74.5%)과 개인화(58.8%)가 브랜딩의 미래를 주도할 것이라고 믿음. 지속 가능성, 감성 브랜딩, 윤리적 브랜딩도 중요한 고려 사항
  • 목적 중심 브랜딩(57.3%)과 감성 브랜딩(49.4%)은 의미 있고 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만드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

도구들

  • AI 도구들 : ChatGPT, Jasper, Luminar, MidJourney, Synthesia, Looka Logo Maker, Business Name Generator, Wix ADI, Shutterstock Generator, Originality AI
  • 설문조사 참가자의 거의 90%가 Adobe Creative Suite를 사용
    • Figma, Procreate, Sketch, Corel과 같은 디자인 도구도 꽤 사용중
  • 일반적으로 브랜딩 전문가가 선호하는 플랫폼은 아니지만, 고객들이 편집하기 쉬운 템플릿과 에셋을 선호하기 때문인지 Canva(38.6%)가 2등의 자리를 차지. 이는 접근성이 뛰어나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임
  • 가장 많이 선택한 스톡 웹사이트는 Unsplash, Pexels, Freepik, Adobe Stock, Shutterstock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운영 도구는 결제 도구인 PayPal(47.6%)과 회계 도구인 Quickbooks(14.6%)
    • Wise, Xero, Monday.com, Notion, Dubsado와 같은 유사한 도구도 설문조사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

학습 및 개발

  • 90% 의 브랜더가 고객에게 피드백을 구하고 있음
  • 또한 상당수(67.8%)가 자기 성찰과 친구나 동료의 분석 및 피드백에 의존한다고 답변
  • 또한 많은 사람들이 선배 동료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배우기도 함
  • 학습 자료들 추천 : 교육 과정, 블로그, 이메일 뉴스레터, 책, 멘토/인플루언서, 팟캐스트 등(원본 참고)

주요 과제

  • 33%가 노출을 늘리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해 업계에서 가시성과 인지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
    • 신규 고객 발굴과 신규 프로젝트 확보는 브랜딩 전문가들에게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로 꼽혔으며, 거의 50%가 같은 문제를 언급
  • 응답자들은 또한 시각적인 것 이상의 브랜딩의 광범위한 가치에 대해 기업들 사이에서 더 많은 교육과 인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해의 격차가 있다고 말함
  • 가격 구조는 또 다른 중요한 관심사. 브랜더들은 시장 경쟁 및 고객의 인식 가치와 같은 요소를 고려하여 최적의 가격을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음
  • 업계 내 경쟁이 심화되고 AI 및 기타 자동화 도구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또 다른 주요 고민거리로 떠오름
  • 많은 응답자가 경기 침체가 고객사의 예산 삭감으로 인해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언급
  • 또한 많은 응답자가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측정(Measurement)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얘기하며 강력한 측정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

Key Takeaways

  • 01 가격 책정 전략 개선 및 수익 다각화
    • 시간과 노력을 넘어 가격 책정 전략을 다각화할 것
    • 브랜딩 전문가의 약 80%가 시간과 노력을 기준으로 프로젝트 가격을 책정하지만, 가치 기반 가격 책정(응답자의 35.2%만 사용)을 통해 제공하는 가치에 따라 요금을 조정하는 것도 고려해 볼 것
  • 02 선제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가치 있는 네트워크를 육성할 것
    • 추천과 입소문이 고객을 확보하는 주요 방법(응답자의 86.1%)이지만, 고객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네트워킹과 관계 구축(71.5%)에 투자할 것
    • 추천에만 의존하지 말 것
  • 03 인간 중심적 접근 방식과 AI 통합
    • 응답자의 약 70.4%가 도입한 ChatGPT, Adobe의 AI 툴, Midjourney와 같은 AI 툴을 도입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음
    • 그러나 고객은 전략, 감성, 개인적인 상호 작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브랜딩 경험에서 인간적인 감성을 유지해야 함
  • 04 미래 브랜딩의 진정성 수용
    • 진화하는 환경에서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전략에서 진정성(74.5%), 개인화(58.8%), 목적 중심 브랜딩(57.3%)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음
  • 05 업계 과제를 탐색하고 민첩하게 적응하기
    • 신규 고객 발굴, 브랜딩의 가치, 가격 구조, 경쟁 심화, AI의 영향력 등 업계의 과제를 해결할 것
    • 이러한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려면 적응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교육에 투자해야 함
  • 06 프로젝트 평가 지표 최적화
    • 프로젝트 성공을 측정하기 위해 고객 만족도 점수(39.3%)와 브랜드 인지도 지표를 통합
    • 이메일 마케팅(7.9%)과 같이 활용도가 낮은 지표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평가를 개선하는 것도 고려
  • 07 전략적으로 수입원 확대
    • 컨설팅(18.8%), 디지털 제품 판매(16.4%)와 같은 추가 수입원을 모색하여 재정적 안정성과 비즈니스 성장을 강화할 것
    • 지식 수익 창출을 위해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약 7%만이 이를 실행하고 있음)
  • 08 툴 선택 및 적응 최적화
    • Adobe Creative Suite가 여전히 인기 있는 툴이지만(응답자의 90%가 사용), 업계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에 부합하는 새로운 디자인 툴과 플랫폼을 탐색할 필요가 있음
    • 접근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Canva(38.6%)와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에 주목
  • 09 법률 지식 및 인식 강화
    •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 등 브랜딩과 관련된 법적 측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시간을 투자할 것
    • 브랜딩 전문가의 약 40%가 자신의 법률 지식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낌
  • 10 지속적인 학습과 기술 성장에 우선순위를 둘 것
    •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구하고(90%), 교육 과정, 출판물, 업계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학습을 우선시할 것
    • 능동적으로 기술을 향상시킬 것
  • 11 프로젝트의 다양성과 가격 책정 조정
    • 전문성과 고객의 요구에 따라 프로젝트 유형을 다양화할 것
    •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그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는 것이 좋음
    • 2만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 가격을 책정하는 사람들은 4~6개월 이상 지속되는 포괄적이고 복잡하거나 광범위한 프로젝트(50%)를 자주 수행
  • 12 시장 영향력을 위한 전략적 차별화
    • 고객 경험 향상(90%), 틈새 전문화, 프로세스 혁신, 고유한 디자인 스타일 개발로 차별화하고, 차별화 전략을 강점에 맞게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