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저자의 PC 게임 초기 경험 중 추천받아 플레이한 비디오 게임 Uplink에 대한 기사
  • Uplink는 현실보다는 화려함을 추구하며, 오래된 해킹 영화를 연상시키는 해킹 시뮬레이터 게임
  • 게임은 쉽게 시작하지만, 추적을 피하기 위해 로그를 삭제하거나 보안 시스템을 종료하고 로컬 네트워크를 탐색하는 등 새로운 개념을 빠르게 도입
  • 구식 인터페이스에도 불구하고 Uplink는 그 깊이 있는 메카닉, 몰입형 게임플레이, 레트로퓨처리스틱 비주얼로 칭찬받음
  • 저자는 Uplink의 몰입형 게임플레이가 전통적 의미에서의 "재미"가 아니라 긴장감, 희열, 편집증의 혼합이라고 주장
  • 게임이 긍정적이지 않은 감정까지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플레이어들이 실제 해커처럼 느끼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저자는 제안
  • 저자는 Uplink의 디자인을 공포 게임 및 특정 설정이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불쾌한 경험을 의도적으로 만드는 다른 게임들과 비교
  • 저자는 재미있는 게임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게임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탐구하는 것도 가치가 있다고 결론지음. 재미에만 초점을 맞춘 디자인은 게임이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감정 반응의 다양성을 무시한다는 주장
Hacker News 의견
  • 비디오 게임 Uplink의 재미 요소에 대한 기사
  • 한 댓글에서 Raph Koster의 "Theory Of Fun For Game Design" 책을 인용, 재미와 게임의 개념을 탐구. 이 책은 게임이 뇌가 소비하는 "맛있는 패턴"이라고 제안함.
  • Uplink는 "매우 맛있는 패턴"으로 게임의 재미 요소에 기여하며 찬사를 받음.
  • Uplink의 창작자 Chris DeLay와의 팟캐스트 인터뷰가 게임에 대한 추가적인 통찰을 위해 추천됨.
  • Onlink라는 Uplink의 팬 제작 수정판이 게임을 개선하는 무료 확장판으로 언급됨.
  • 일부 댓글에서는 Uplink의 재플레이 가능성에 대해 논의, 메커니즘이 숙달되면 게임이 쉬워지지만 일부 재플레이 가치를 잃을 수 있다고 지적함.
  • 한 댓글에서는 Uplink가 최적화와 데이터 입력을 포함하는 게임 패턴으로 인해 기술 분야에서 경력을 찾는 데 도움을 준 것을 인정함.
  • Uplink의 창작자들로부터 또 다른 재미있는 개념인 Darwinia 게임이 언급됨.
  • 일부 댓글에서는 Uplink를 플레이한 경험에 대해 회고, 그들의 삶의 선택에 미친 영향과 그로부터 얻은 즐거움을 언급함.
  • Uplink는 컴퓨터 시스템을 해킹하는 것을 포함한 Activision 게임, Hacker와 비교됨.
  • Uplink OS라는 Uplink의 그래픽 모드가 생활 향상 품질과 높은 해상도 지원으로 언급됨.
  • 한 댓글에서는 실제 해커처럼 Uplink를 접근하면서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게임 메커니즘을 이해하면서 즐거움을 찾았다고 공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