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원래 'Super Mario Bros'를 만든 사람들이 38년 후에 'Wonder'를 출시
(nintendo.com.au)- 새로운 게임 'Super Mario Bros. Wonder' 개발자들과의 인터뷰 기사, Nintendo Switch용으로 10월 20일 출시 예정
- 개발자들에는 프로듀서인 Takashi Tezuka, 감독인 Shiro Mouri, 게임 디자이너인 Koichi Hayashida, 아트 디렉터인 Masanobu Sato, 사운드 디렉터인 Koji Kondo 등이 포함
- 'Super Mario Bros. Wonder'는 거의 11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로 출시되는 스크롤형 Super Mario Bros. 게임
- 새로운 게임에서는 코스와 게임플레이를 극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아이템 'Wonder Flower'를 도입, 이전 타이틀에서 상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놀라움'을 선사
- 새로운 게임 아이디어는 'Super Mario Maker'와 'New Super Mario Bros.'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Mario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에서 출발
- 개발 팀은 숨겨진 놀라움과 경이로움이 가득한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 원래의 Super Mario Bros. 게임을 플레이할 때 느꼈던 예상치 못한 기쁨을 재현하려고 노력
- 팀은 게임플레이 아이디어를 생성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유 세션을 사용, 2,000개가 넘는 아이디어 스티키 노트 생성
- 'Wonder'라는 개념은 파이프를 비틀고 구부리는 아이디어에서 시작, 이전 게임에서 본 Mario 세계의 규칙에서 벗어남
- 게임의 사운드도 주요 변화를 반영하도록 디자인, 업템포 배경 음악과 다이나믹한 환경 소리 및 사운드 효과 도입
- 팀은 게임에 주요 변화를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Wonder effect'를 통해 아이디어를 통합할 수 있는 세계를 창출
- 게임은 또한 Mario 역사에서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음악 장르를 도입, 음악 악기와 디지털 신디사이저의 소리를 통합
Hacker News 의견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원조 창작자들이 38년 만에 새로운 게임 'Wonder'를 출시하였습니다.
- 닌텐도는 게임 산업 내에서 독특한 문화를 유지하고 재능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Breath of the Wild와 Wonder와 같은 게임의 성공에 기여하는 요소로서, 신규 개발자들로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게임 개발 접근법이 강조되었습니다.
- Wonder는 참여형 게임 플레이로 칭찬받았으며, 한 댓글러는 이 게임이 그의 첫 100% 완료된 마리오 게임이 될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여러 마리오 브라더스와 젤다 게임의 프로그래머인 Kazuaki Morita는 그의 독특한 코딩 스타일과 도전적인 프로그래밍 작업을 처리하는 능력으로 인정받았습니다.
- 이 기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의 경력의 장수성에 대한 성찰을 촉구합니다.
- 닌텐도는 일부 현대 AAA 게임들이 고역처럼 느껴질 수 있는 것과 대조적으로,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칭찬받았습니다.
- 과거와 현재, 소규모 팀에 의한 게임 개발이 논의되었으며, Stardew Valley와 Wordle 같은 예시가 언급되었습니다.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프랜차이즈의 역사가 명확히 되었으며, 1983년에 아타리 800용으로 출시된 이전 게임인 Mario Brothers가 언급되었습니다.
- 회사에서 "평생직"이 되는 개념이 논의되었으며, 한 댓글러는 다양성을 선호하고 경력 초기에 회사를 바꾸는 것의 재정적 이점을 표현하였습니다.
- 새로운 게임 'Wonder'는 커뮤니티로부터 호평받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였습니다.
- 한 댓글러는 유머러스하게 닌텐도가 많은 연도 동안 비슷한 게임을 매년 출시해왔다고 언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