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어떤 제품은 뇌리에 박히고, 대부분은 기억에서 휘발되는가? (feat. 스토리텔링 방법론)
(jianyang.co.kr)안녕하세요, 스타트업의 낭만 컨텐츠를 작성하는 진양입니다!
씁쓸하게 길을 걷던 와중에, 사람은 어떻게 기억되는지, 제품은 어떻게 기억되는지, 왜 어떤 이야기는 오래 기억에 남고, 어떤 이야기는 만남이 끝나자마자 휘발되는지가 궁금해졌어요.
무수히 많은 제품을 실험하고, 역사의 뒤안길로 보내본 제가 쓰기에 매우 적합한 주제 같았어요.
이 비밀을 해독하고 나면 그 어떤 제품을 만들더라도, 고객에게 머릿속에 각인되는 제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 친숙한 [ ]에 던지는 색다른 [ ]
- 주의를 집중시킨 상대방의 기억에, 스토리텔링으로 정보 인덱싱시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