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소프트웨어 환멸감
(tonsky.me)- 저자는 비효율성, 단순성 부재, 우수성 부재를 언급하며 현재 소프트웨어 산업의 상태에 대해 불만을 표현한다.
- 저자는 소프트웨어를 자동차 및 건설 등의 다른 산업과 비교하며, 효율성과 최적화가 우선시되는 점을 지적한다.
- 저자는 소프트웨어가 잠재적 성능의 일부분에서만 작동하는 것과 컴퓨터 자원의 낭비가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을 비판한다.
- 저자는 하드웨어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가 더 빠르거나 효율적이지 않다고 지적한다.
- 저자는 현대 소프트웨어의 크기와 복잡성을 비판하며, 이를 "bloat"라고 지칭하고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면 성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 저자는 소프트웨어의 빠른 성장과 복잡성에 대해 우려를 표현하며, 이로 인해 이해하고 통제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 저자는 소프트웨어의 지속성 부재를 비판하며, 많은 프로그램이 몇 년 내에 사용할 수 없거나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된다고 지적한다.
- 저자는 프로그래밍에서의 품질과 효율성에 대한 집중 부재를 비판하며, 빠르고 저품질의 솔루션을 생산하는 경향이 있다고 제안한다.
- 저자는 소프트웨어 산업이 기존의 결함 있는 시스템 위에 건설하는 순환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으며, 새롭고 더 효율적인 솔루션의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 저자는 기업과 사용자들이 현재의 소프트웨어 상태에 만족해 있으며, 더 나은 성능과 신뢰성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은 엔지니어의 책임이라고 주장한다.
- 저자는 효율적이고 잘 설계된 소프트웨어의 몇 가지 예를 들어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 저자는 효율성, 신뢰성, 품질을 우선시하는 소프트웨어 산업으로의 전환과 이러한 비전을 공유하는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필요성을 촉구한다.
이 글은 한국어 번역이 예전에 나왔으니 그걸 보시면 됩니다.
https://tonsky.me/blog/disenchantment/ko/
아예 번역 링크로 바꿔두었습니다.
Hacker News 의견
- 고품질, 효율적인 소프트웨어가 가능하지만 재정적인 인센티브 부족으로 우선순위가 아니라는 댓글들.
- 소프트웨어가 이전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 더 많은 자원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일부 사용자들이 알아챔, 소프트웨어 팽창을 나타냄.
- 소프트웨어가 종종 버그가 많고, 사용자들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대안을 찾아야 한다는 공통된 감정.
- 한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팽창을 피하고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 C 언어를 사용한 경험을 공유.
- 일부 댓글들은 소프트웨어가 더 빨라야 하는 이유에 대해 강력한 논거를 제공하지 않고 현대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과도하게 단순화했다고 기사를 비판.
- 한 사용자에 따르면, 팀이 성장함에 따라 사용자 효율성에서 개발자 효율성으로 조직의 가치가 전환되고 있음.
- 일부 사용자들은 현대 소프트웨어의 증가된 자원 사용이 개선된 사용자 경험과 기능에 의해 정당화된다고 주장.
- 기술 스택의 선택은 소프트웨어의 효율성과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덜 자원 집약적인 옵션을 선택하도록 권장됨.
- 기사가 HackerNews에서 여러 번 논의되었음, 기술 커뮤니티 사이에서의 관련성과 관심을 나타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