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저자는 그들의 높고 특이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웹사이트 프레임워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내용을 논의.
  • Ghost, Hugo, Jekyll, sr.ht + tarball, 수동 HTML 편집 등 다양한 클래식 프레임워크를 시도해 보았지만, 그들을 흥분시키는 것은 없었다.
  • 저자는 개인적으로 이해하고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 사람 친화적인 코드, 빠른 피드백 루프, 재미와 영리함을 선호한다.
  • Hugo를 사용하고 GitHub 페이지에 호스팅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에 대한 의구심을 표현하며, 이것이 수많은 의존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을 지적.
  • 저자는 그들이 제어하는 기계에서 웹사이트를 호스팅하고, vim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수동으로 편집하는 순수 HTML로 프로그래밍하기로 결정.
  • 이 방법은 간단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유지 관리가 가능했지만, 작업 흐름에 지쳐 일반적인 기능의 "템플릿화"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싶었다.
  • 저자는 그들의 웹사이트를 완전히 한 언어로 작성하고, 단일 바이너리 내에 포함시키고 배포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으며, 그들이 선호하는 언어로 Golang을 선택.
  • 정적으로 생성된 웹사이트보다 동적으로 생성된 웹사이트의 이점, 즉 콘텐츠를 즉석에서 생성할 수 있는 능력 등을 논의.
  • 저자는 그들의 웹사이트를 배포하기 위해 쉘 스크립트를 사용하며, 이는 매분 cronjob에서 실행되어 git 저장소가 업데이트되었을 경우 사이트를 다시 빌드.
  • 비슷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동적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도록 권장하며, 이것이 제공하는 재미와 자유를 강조.
  • 작게 시작하고 필요에 따라 범위를 확장하며, 가장 간단하고 유지 관리가 가능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조언.
  • 웹에서 더 많은 이상함, 흥분, 개성을 장려하고 동적 웹사이트의 생성을 권장하며 결론.
Hacker News 의견
  • 웹사이트의 너비가 모바일에 맞게 제대로 계산되지 않아, 사용자들이 텍스트를 읽기 위해 좌우로 스크롤해야 함.
  • 소프트웨어 개발 맥락에서 "간단하게 유지하라"와 "이해할 수 있게 하라"의 의미에 대한 논쟁, 추상화, 라이브러리, 또는 API 사용에 대한 다양한 관점들.
  • 일부 사용자들은 저자의 접근법을 칭찬하며 이를 영감으로 받음, 반면 다른 사용자들은 유지보수성을 중요한 가치로 지적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음.
  •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반응이 엇갈림, 일부 사용자들은 너무 단순하거나 형식이 부족하다고 비판함.
  • 웹사이트의 배포 전략은 바이너리 아티팩트를 실행하는 대신 컴파일하는 것을 포함하며, 일부 사용자들은 이를 "하나의 바이너리" 주장과 모순적이라고 생각함.
  • 웹사이트는 자체적으로 완결성을 목표로 하지만 openlibrary.org의 외부 리소스에 의존하는 것에 대해 비판받음.
  • 일부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의 업데이트 과정의 효율성을 의문시함, 이는 매 분마다 cronjob을 통해 git 저장소를 끌어오는 것을 포함함.
  • 사용자가 C 코드로 작성된 웹사이트, 게임 엔진, 웹서버를 하나의 바이너리로 결합한 자신의 예시를 공유함.
  •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화면에 텍스트를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것에 대해 비판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