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다중 요소 인증 및 단일 로그인과 같은 신원 도구를 제공하는 Okta 회사가 고객 지원 부서와 관련된 보안 침해 사건을 겪었습니다.
  • 이 침해 사건은 "매우 적은 수"의 고객에게 영향을 미쳤지만, 해커들은 침입이 완전히 차단되기 전까지 최소한 2주 동안 Okta의 지원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 해커들은 도난당한 자격증명에 접근하여 Okta의 지원 사례 관리 시스템에 접근하였고, 이를 통해 최근 지원 사례의 일부로 Okta 고객들이 업로드한 파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 Okta는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HTTP Archive (HAR) 파일을 자주 요청합니다. 이 파일들은 쿠키와 세션 토큰과 같은 민감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으며, 해커들은 이를 이용하여 유효한 사용자를 가장할 수 있습니다.
  • Okta는 내장 세션 토큰의 취소를 포함하여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였으며, HAR 파일을 공유하기 전에 모든 자격증명과 쿠키/세션 토큰을 정화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Okta 고객인 BeyondTrust는 Okta가 공지를 발표하기 두 주 전에 Okta에 잠재적인 문제를 알렸습니다. BeyondTrust는 그들의 엔지니어 중 한 명에게 할당된 Okta 계정을 이용하여 그들의 Okta 환경 내에 관리자 계정을 생성하려는 시도를 탐지하였습니다.
  • Okta는 처음에는 BeyondTrust의 경고가 그들의 시스템 내 침해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10월 17일까지에는 Okta가 사건을 파악하고 차단하였습니다.
  • Okta의 부수석 정보 보안 책임자인 Charlotte Wylie는 잠재적인 보안 문제에 대한 경고를 받은 고객 수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이를 18,000명 이상의 고객 중 "매우, 매우 적은 부분"으로 묘사하였습니다.
  • 이번 침해 사건은 최근 카지노 거물 Caesar’s Entertainment과 MGM Resorts의 해킹 사건에 이어 일어났으며, 공격자들은 Okta 관리자 계정의 다중 요소 로그인 요구 사항을 재설정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Okta는 이번 침해의 배후에 있는 적이 이전에 Okta와 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알려진 위협 행위자라고 믿고 있습니다.
  • Okta는 이 사건에 대한 블로그 글을 게시하였으며, 고객들이 자신들이 영향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침해의 징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모든 영향을 받은 고객들에게 알림을 보냈다고 확신합니다.
Hacker News 의견
  • 사이버보안 회사인 Okta는 BeyondTrust로부터 의심스러운 활동에 대해 알림을 받았지만, 처음에는 침입 흔적을 찾지 못했다.
  • Okta는 BeyondTrust의 지속적인 주장 후에야 침입을 확인하고 차단했다.
  • Okta의 사건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제3자의 알림을 언급하지 않아 투명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다.
  • Okta의 부수석 정보보안 책임자인 Charlotte Wylie는 회사가 처음에는 BeyondTrust의 경고를 무시했지만 나중에 침입을 확인했다고 확인했다.
  • 침입을 인정하고 대응하는 데 지연이 발생한 것에 대해 비판이 제기되었으며, 이는 특히 Okta가 사이버보안 및 인증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감안할 때다.
  • 일부 댓글에서는 SSO, OAuth, SAML, 그리고 2FA와 같은 중요한 게이트키퍼를 Okta와 같은 SaaS 솔루션에 의존하는 대신 온프레미스에서 운영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다.
  • 신원 제공자, 비밀번호 관리자, VPN 회사들은 보안 역할 때문에 절대 해킹당해서는 안 된다는 일반적인 기대가 있다.
  • 일부 사용자들은 Okta의 지원 직원을 외주화하는 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현하며, 이로 인한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언급한다.
  • Okta가 경쟁사인 Auth0를 인수한 것에 대한 의견은 엇갈리며, 일부 사용자들은 신원/인증 공급업체의 중앙집중화에 대해 우려를 표현한다.
  • 일부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신원/인증 제공업체에 대한 추천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