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12달전 | favorite | 댓글 3개
  • iOS 17에는 총 6030개의 바이너리가 포함(iOS 16은 5403개)
  • 총 1516개의 바이너리가 Swift를, 385개의 바이너리가 SwiftUI를 사용(iOS 16 Swift: 1001, SwiftUI 226) - 약 50% 증가
  • SwiftUI 기반 앱 생명주기를 사용하는 앱의 수는 iOS 16의 4개에서 iOS 17의 14개로 증가
  • Swift/SwiftUI 의 도입이 엄청 빨라지고 있음
  • iOS 코어에는 아직 Objective-C 가 많음(iOS 11/12 이후로 Objective-C, C, C++ 점차 감소중)
  • iOS Secure Enclave 에는 19개의 바이너리가 있는데, 아직 Swift는 한개도 없음(WWDC22에서 Swift가 SE에 사용가능하다고 발표했음에도)
  • macOS Ventura SE에는 hibernation 바이너리가 Swift를 이용중
  • Swift 및 SwiftUI 채택은 계속해서 성장중이며, UIKit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바이너리의 수가 전년도에 비해 감소

컴파일된 실행파일을 주로 바이너리라고 부르는데 요약에서는 이진수로 번역이 되었군요... neo 파이팅

흑 제가 좀 수정했습니다. neo 는 딕셔너리 기능이 좀 들어가줘야 할듯 ㅠ

Hacker News 의견
  •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로드하여 Datasette Lite로 탐색
  • 사용자가 탐색 결과에 대한 링크 제공
  • 사용자가 iOS 17과 iOS 16을 비교하여 어떤 바이너리가 새로운지 등의 질문에 이 데이터를 활용
  • 사용자가 iOS 1부터 iOS 17까지 /System/Library/VideoDecoders 폴더의 바이너리를 비교
  • 사용자가 iPhone OS 1의 52%에서 iOS 17의 5%로 C의 사용량 감소를 발견
  • 사용자가 Objective-C가 여전히 우세하다는 것에 놀라움, 언어 전환의 어려움을 시사
  • 사용자가 Foundation을 링크하는 모든 바이너리가 Foundation Swift 재작성 노력으로 인해 Obj-C로 완전히 작성되었더라도 이제 Swift를 사용한다고 주장
  • 사용자가 Apple의 UI를 비판, 정교함이 필요하며 많은 앱들이 단순 터치 전용 앱의 백포트라고 주장
  • 사용자가 "Fitness" 앱의 저질 소프트웨어와 일관성 없는 UI를 비판
  • 사용자가 해당 주제에 대한 Apple 직원들의 강연 일부를 공유
  • 사용자가 SwiftUI의 채택률 증가와 UIKit-only 바이너리의 감소를 칭찬
  • 사용자가 SwiftUI를 Flutter와 비교하지만 Apple 기기 전용
  • 사용자가 Swift와 함께 작업하는 것을 즐거워하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어함
  • 사용자가 Google이 Android와 Rust에 대해 동일하게 처리하기를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