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8달전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Zig와 Rust에서 enum 배열의 메모리 효율성에 대한 기사
  • Rust에서 가변 크기를 가진 Enums (또는 태그된 유니온)는 가장 큰 변형을 위한 충분한 데이터 할당이 필요하므로 상당한 메모리 파편화를 초래할 수 있음
  • 이러한 메모리 파편화는 Vec 또는 HashMap에 많은 수의 enums를 수집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음
  • 저자는 Rust에서 특정 enum을 위한 전문화된 데이터 구조를 만들어 파편화를 줄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제안함
  • Zig는 더 유연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구조 변환을 허용함
  • 저자는 메모리 파편화를 줄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히 컴파일러와 구문 트리 노드의 맥락에서 그러함
  • 기사는 패킹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태그된 인덱스를 사용하여 enum 변형을 가능한 작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제안함
  • Zig의 단계별 컴파일은 어떤 유형에 대해서도 일반적으로 struct-of-arrays (SoA) 변환을 수행하는 컨테이너 유형을 허용함
  • 저자는 파편화를 더욱 줄이기 위해 변형 배열의 배열 (AoVA) 개념을 소개함
  • 기사는 크기 등가 클래스라는 개념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여기서는 같은 크기의 변형이 함께 그룹화되어 컨테이너 내의 총 벡터 수를 줄임
  • 저자는 이 데이터 구조의 프로토타입을 Zig에서 구현하였으며, 필드 유형, 바이트 및 비트 크기, 판별자 검사에 대한 컴파일러 내장 기능을 사용함
  • 기사는 Rust에서 매우 효율적인 일반 데이터 구조를 작성하는 것이 도전적일 수 있지만, Zig의 comptime은 더욱 구성 가능한 메모리 레이아웃을 허용한다고 결론짓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