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게임 개발자들, IronSource와 Unity Ads 수익화 모두 중단
(docs.google.com)- 게임 개발 회사들이 IronSource와 Unity Ads 수익화를 일시 중단하기로 한 집단 결정에 대한 기사
- 이 결정은 일시적이며, 새로운 조건이 검토될 때까지 유효하다.
- IronSource와 Unity Ads는 인게임 광고 및 수익화를 위한 인기 플랫폼이다.
- 이번 조치는 게임 개발 산업의 인게임 광고 및 수익화 접근 방식에 중요한 변화를 시사한다.
- 기사는 이 결정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제공하지 않으며, 새로운 조건이 검토되면 추가 업데이트가 제공될 것을 암시한다.
- 이 개발은 이러한 플랫폼을 수익화에 의존하는 게임 개발자들의 수익 흐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기사는 인게임 광고 및 수익화 분야에서 투명성과 공정한 조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기술에 능통한 독자들과 산업 내부자들은 이 개발이 게임 산업의 수익화 전략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영향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Hacker News 의견
- 게임 개발자들이 IronSource & Unity Ads 수익화를 모두 중단하기로 한 결정에 대한 기사
- 일부 댓글러들이 인디 게임을 복사하고 크게 수익화하는 특정 회사를 비판
- Unity의 수수료 인상이 이들 회사의 광고 사업에 위협으로 작용, 비즈니스 마인드가 그들의 모델을 형성하는 데 투자한 수년에도 불구하고
- Twitter, Reddit, 그리고 Unity와 같은 회사에 대한 적대적인 행동과 캠페인에 관련된 피로감 존재
- Unity가 설치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등 회귀적으로 변경하는 것의 합법성에 대해 댓글러들이 의문 제기
- 일부는 Godot Engine과 같은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것을 권장
- Unity가 불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고 원래의 성공 모델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한 비판 존재
- 특히 모바일 폰에서의 게임 내 광고가 끔찍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낸다고 인식
- 일부 댓글러들이 Unity의 경영에 불만을 표현, 무결성 부족과 내부적인 방해물을 주요 문제로 지적
- Unity의 성공보다는 그들의 붕괴에 내기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는 제안 존재
- 일부 댓글러들이 Gamebryo와 같은 다른 플랫폼을 시도해보는 것을 제안
- 특정 회사의 소멸이 인류에게 긍정적일 수 있다는 시각, 그들의 행동에 대한 불만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