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꼴 산업에서 Monotype의 지배력에 대한 기사, 독립 디자이너들에게 선택의 폭을 줄이는 점점 더 독점적인 상황
- 1440년 Johannes Gutenberg가 최초의 인쇄 기계용 글꼴을 발명한 . 뒤많은 글꼴들이 만들어지기 시작
- 19세기 후반에 설립된 Monotype는 Gill Sans, Perpetua, Times New Roman 등 인기 글꼴을 개발 및 소유하며 주요 플레이어로 성장
- Monotype는 Linotype(Helvetica), Ascender Corporation, FontShop 등 여러 회사를 인수하여 산업 내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함
- 독립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글꼴을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인 MyFonts도 Monotype 소유 (2012년 Bitstream 으로부터 $50m에 인수)
- 25만개 이상의 폰트를 판매하는 4500개의 Foundry가 있음(Creative Market엔 82k, Etsy엔 5k+ 개의 폰트 밖에 없음)
- 파운드리들이 자체적으로 가격을 결정하는데 평균 폰트 가격은 $29이고 라이센스에 따라 다름
- 45%에 달하는 파운드리들이 글꼴 판매로 생계를 유지중
- 50%의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MyFonts는 오디언스 도달력의 골드 스탠다드로 인식됨 (Etsy가 6.5%만 받는것에 비해)
- Monotype는 MyFonts에 대한 구독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며, 이는 글꼴이 사용될 때마다 지불을 제공함으로써 디자이너들에게 이익을 줄 것이라 주장. 그러나 일부 디자이너들은 이런 움직임이 Monotype에 더 의존하게 만들 것을 우려
- 기사는 인공지능(AI)이 글꼴 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서도 언급.
- Monotype는 이미 글꼴 식별 및 쌍을 이루는 데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플랫폼에서의 글꼴 발견을 개선하기 위해 이를 사용할 계획
- 도전에도 불구하고, 기사는 AI가 인간의 손길과 각 글꼴 뒤의 이야기를 복제할 수 없으므로 공예에 대한 존중을 가진 글꼴 제작자에 대한 필요성이 항상 있을 것이라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