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 by neo 9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Nomad와 Rust로 개발된 오픈소스 게임 서버 관리 도구
  • 관리형 게임 서버, 매치메이킹, DDoS 완화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개발자가 게임 제작에 집중할 수 있음
  • 사용하기 쉬운 GUI / CLI / API 로 모든 것이 관리 가능
  • 오토스케일링을 위한 서버리스 로비
  • 대기시간 없이 플레이어를 로비에 배치하는 Flexible Matchmaker
  • DDoS 완화를 위한 Game Guard (WebSocket SSL, TCP+TLS, UDP)
  • 사용자 지정 도메인 또는 제공된 rivet.game 서브도메인을 사용하여 자산과 웹페이지를 호스팅하는 CDN 제공
  • 팀을 위한 간소화된 DevOps, 통합 로깅, 모니터링, 분석, 다운타임 없는 배포 및 쉬운 롤백 지원
  • Rivet Cloud는 게임을 가장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으로, rivet.gg에서 가입 시 무료 게임 서버를 제공
  • 자체 호스팅도 지원하며, 개발자가 Rivet를 직접 배포할 수 있도록 설치 가이드 제공
Hacker News 의견
  • 오픈소스 게임 서버 관리 도구인 Rivet는 매칭 메이킹과 서버 오케스트레이션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칭찬받고 있다.
  • 이 도구는 아직 게임 산업에서 초기 단계인 현대 웹 개발 및 인프라 도구를 사용한다.
  • Rivet는 매치메이커를 위해 Redis, 분석/로그를 위해 ClickHouse, 빠른 백엔드 작업을 위해 Rust를 사용한다.
  • 이 도구는 게임 산업에서 어려운 문제인 매칭 메이킹의 높은 트래픽/동시성에 대한 해결책으로 인식되고 있다.
  • 일부 사용자들은 지난 12월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아 그 이후로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는 Nomad에 대한 Rivet의 의존성에 대해 우려를 표현했다.
  • Rivet가 실제 게임 서버가 플레이어 중 하나이고 Rivet가 매칭 메이킹과 원격 플레이어 간의 연결을 담당하는 "릴레이된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할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
  • 일부 사용자들은 Rivet의 오픈소스 상태와 Rivet의 SaaS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자체 호스팅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 SaaS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새로운 기능이 SaaS 사용자만을 위해 출시될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
  • 일부 사용자들, 특히 취미로 게임 개발하는 사람들은 Rivet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들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 Rivet가 Nix를 사용하기로 한 결정과 이것이 도구와 어떻게 맞물리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
  • 전반적으로, Rivet는 특히 작은 스튜디오들에게 유망한 도구로 인식되며, 게임 서버 관리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칭찬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