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18일전 | ★ favorite | 댓글 2개
  • 테슬라 모델 3 구매 경험

    • 2024년 10월, 테슬라 모델 3를 구매했으나 여러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
    • 테슬라의 새로운 온보드 컴퓨터 문제로 수천 명의 고객에게 영향 미침
    • 배터리 손실,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 시스템 문제 발생
    • 테슬라는 문제를 인정했으나 배터리 손실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음
    • 차량 반환을 거부하고 3개월 대기 후 부품 교체 제안
  • 테슬라 구매 과정

    • 2020년 중국으로 이주 후 2023년 슬로바키아로 돌아옴
    • 새로운 차량 구매를 결정하고 테슬라 모델 3를 선택
    • 테슬라의 웹사이트를 통해 차량 구매, 슬로바키아에서는 네덜란드에서 수입해야 함
    • 수입 비용은 약 2000 유로
  • 차량 수송 및 초기 문제

    • 2024년 10월 5일 예약, 10월 31일 차량 수령 가능
    • 슬로바키아의 DriveTesla.sk를 통해 차량 등록 및 보험 처리
    • 차량 수령 시 카메라 작동 불가 문제 발생
  • 차량 운전 경험

    • 자동차량 운전 경험이 있었으나 테슬라의 기능에 익숙해지기 어려움
    • 카메라 문제로 인해 자동 와이퍼, 차선 이탈 감지 등 기능 작동 불가
    • Spotify 음악 재생 문제 발생
  • 차량 고장 및 서비스 요청

    • 2024년 12월 1일 OS 업데이트 시도 실패
    • 테슬라 부다페스트 서비스 센터에 문제 보고
    • HW4 온보드 컴퓨터의 단락 문제로 인한 기능 불능
    • 2024년 12월 10일 서비스 센터에서 문제 확인, 부품 재고 없음
  • 배터리 문제

    • 차량 주차 시 배터리 손실 발생, 하루 8% 손실
    • 테슬라 고객 서비스에 문의했으나 명확한 답변 받지 못함
    • 차량을 충전하지 않으면 12일 후 배터리 소진
  • 결론 및 반응

    • 테슬라의 관리 및 계획 부족에 실망
    • 차량 반환 및 환불 요청, 응답 없음
    • 테슬라의 비효율성과 무책임함에 대한 불신
    • 차량 운전 중단, 안전 문제 우려
  • 에필로그

    • 테슬라에 대한 신뢰 상실, 차량 반환 및 환불 요청 중
    • 테슬라의 고객 서비스 및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비판

주행에 핵심적인 부분(자세제어, etc...)를 제외한 부분을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Hacker News 의견
  • 현대 Volvo (XC40 T8 EV)와 같은 경험을 했음. 현대 자동차는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 같음

    • 터치 버튼과 화면이 나오기 전 세대의 자동차가 마지막으로 괜찮았던 세대였음
    • BMW 딜러에 가서 여러 디스플레이에 둘러싸여 앉아 있는 것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임
    • Volvo에 트레일러를 연결했을 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았고, 여러 가지 경고와 알림이 운전 중에 방해가 되었음
  • 2018년부터 Model S를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두 번째 차량(Raven)을 운전 중임

    • 첫 번째 차량은 제조 품질이 좋지 않았고, 두 번째 차량은 여러 소음 문제로 인해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았으나 해결되지 않았음
    • $80,000짜리 차가 30년 된 녹슨 Ford처럼 소리가 나서 주차장에서 주목받고 있음
    • 다음 차는 구매하지 않을 것임
  • Tesla를 소유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문제 없이 작동했음

    • 하드웨어 한 부분이 고장 나서 보증으로 교체받았음
    • 차를 구매할 때 시승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서비스가 없는 나라에서 차를 사는 것은 피해야 함
    • 결함이 있는 차는 즉시 교체하거나 수리해야 하며, 보상도 받아야 함
  • 전기차(EV) 구매 시 한국 제조사의 차량이 안전한 선택임

    • 기술이 잘 갖춰져 있고, 가격이 합리적이며, 부품이 저렴하고 풍부함
    • 'X' 요소의 CEO가 없음
  • Tesla를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임

    • ECC-NET에 연락하여 다음 단계에 대한 조언을 받을 것을 권장함
  • 일본에서 10년 동안 차 없이 살다가 차가 필요한 곳으로 이사함

    • 2015년 중고 경차를 구매했으며, 화면이 없고 버튼과 다이얼로 조작됨
    • 연료 효율이 뛰어나고, 부품이 흔하여 어디서나 수리 가능함
    • 엔진이 약하고 사고 시 안전성이 떨어지지만, 작은 차가 많은 나라에서는 큰 문제가 아님
  • 원래 게시물에 두 가지 업데이트가 있음

    • 부다페스트 서비스 센터와의 모든 통신
    • 고객의 얼굴에 침 뱉는 방법
  • 기사 요약

    • 12월에 고장난 차를 판매했고, 배터리가 하루에 8%씩 소모됨
    • 부품 수요가 많아 2월 말에 수리 가능하다고 함
    • 고객 지원이 무시하고 있어 법률 지원을 받는 것이 좋음
  • 2024년에 Tesla를 구매하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임

    • Hyundai와 Polestar가 더 나은 전기차 옵션임
  • Tesla의 업데이트 과정에 불만이 있음

    • 24/7 Wi-Fi가 있는 차고가 없으면 업데이트가 어려움
    • 서비스 모드로 들어가 소프트웨어를 재설치하는 것이 해결책일 수 있음
    • Tesla의 온라인 매뉴얼은 훌륭하지만, 디지털 방식으로 지원을 받는 것은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