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 Godot - React Native 에 Godot 엔진 임베드
(github.com/borndotcom)Godot 게임 엔진을 React Native 애플리케이션에 임베딩할 수 있는 React Native Godot 이 2025년 11월 2일 GitHub에 공개되었다.
React Native Godot는 Born이 창안하고 Migeran이 개발했으며, 두 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다.
- Android 및 iOS를 모두 지원하며, Google의 LibGodot을 기반으로 구현됨
- Godot 엔진의 시작, 중지 및 재시작을 지원하며, 재시작 시 엔진을 재구성할 수 있으므로 매번 다른 Godot 애플리케이션을 로드할 수 있움
- 실행 중인 Godot 인스턴스를 일시정지(pause) 및 재개(resume)할 수 있음
- Godot는 별도의 스레드에서 구동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스레드나 React Native JavaScript 스레드에 영향을 주지 않음
- React Native 화면에 Godot의 메인 윈도우 및 서브 윈도우를 임베딩 가능
- JavaScript/TypeScript에서 Godot API 전반을 호출할 수 있으며, 객체 생성, 메서드 호출, 속성 접근, 시그널 연결 등을 통한 3D 씬 제어가 가능
개발사에 따르면 이미 Born의 앱 Pengu 의 핵심 기능 대부분을 구축하고 수백만 사용자 규모로 안정적으로 운용 중이다.
React Native Godot는 NPM 패키지 @borndotcom/react-native-godot로 제공되며, 프로젝트에 .pck 파일 등의 Godot 앱 데이터를 포함시키면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