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GN: 바이브 코딩으로 간단한 숫자 퍼즐 게임을 만들어 봤습니다.
(number-game-rose.vercel.app)소개
바이브 코딩으로 간단한 숫자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머신러닝 엔지니어라 프론트엔드나 백엔드 지식은 부족해서; AI 주도 개발로 어디까지 할 수 있나 테스트 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게임 룰은
- 합이 10이 되는 두 숫자나 같은 숫자를 선택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 두 숫자는 가로세로나 대각선으로 인접해야 합니다.
- 단 인접하지 않아도 두 숫자 사이에 빈 칸만 있으면 지울 수 있습니다.
- 두 숫자 사이에 줄이 바뀌어도 그 사이에 숫자가 없다면 가로로 인접한 걸로 인정합니다 (줄바뀜은 왼쪽-> 오른쪽만 인정!)
- 지울 숫자가 없다면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숫자를 지우면 게임을 승리합니다.
입니다.
개발환경
Cursor IDE를 사용했습니다. 기본 세팅으로 얼마나 가능한지 보려고 모델 지정이나 프롬프트 세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개발후기
- 간단, 사소한 작업엔 최고
프론트엔드나 사운드, 애니메이션 효과는 AI가 추천한 걸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제가 했다면 구현 뿐만 아니라 어떤 거로 할지 고민에도 시간이 많이 소요됐을텐데, AI가 적당히 게임 플레이에 맞게 구현해 준 덕에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습니다. - 논리적인 작업은 글쎄?
게임 룰을 잘 설명해줘도 게임 로직과 맞지 않는 구현을 하거나 다른 룰을 추가하면 기존 기능을 망가뜨리는 경우가 잦아서 확인과 직접 코드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프롬프팅을 좀더 잘 하거나 좀 더 좋은 모델을 썼다면 몰랐겠지만요.
마치며
AI 덕분에 간단한 프로토타입은 몇 시간 동안 공부하지 않고도 만들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쓰기 위해선 역시 사람이 개입해야 하는 부분도 많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게임 플레이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