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b Engine - 오픈소스 툼레이더 엔진
(tombengine.com)- Tomb Engine은 클래식 Tomb Raider 게임의 제한을 제거하고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개발된 오픈소스 커스텀 레벨 엔진
- Lua 스크립팅 언어 지원, 클래식 시리즈(1~5)의 오브젝트 활용 가능, 고프레임레이트와 최신 렌더링 기능 지원
- 맵 크기 제한 없음, 완전한 대각선 지형 지원, 개선된 플레이어 조작 방식 제공
- Tomb Editor와 함께 사용되며, 사용자 친화적인 레벨 제작 환경을 목표로 함
- Core Design이나 Embracer Group과 무관한 비영리 커뮤니티 프로젝트이며, 소스 코드는 학습 및 기여용으로 공개됨
- TombEngine - GitHub Repo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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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때 Tomb Raider의 레벨을 많이 만들었음. 신비롭고 무서운 장소를 만드는 과정이 매력적이었음. Minecraft가 나오기 전까지 이 느낌을 뛰어넘는 것은 없었음
- 레벨은 기본적으로 땅에서 밀어 올리는 사각형 블록으로 구성됨. 동굴과 방을 만들기 위해 천장에서 블록을 끌어내림
- 이 느낌을 이해하려면 특정 튜토리얼 비디오를 참조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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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오픈 소스 엔진"이라고 적혀 있지만, 소스 코드 링크를 찾을 수 없었음. 다운로드 링크는 Windows 바이너리로 연결됨
- 수정: https://github.com/TombEngine/TombEngine가 코드인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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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흥미로운 것은 https://github.com/MontyTRC89/Tomb-Editor임. 엔진과 함께 사용하는 레벨 에디터임
- Quake의 영원한 생명력은 오픈 소스 레벨 에디터 덕분임.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레벨을 만들 수 있음
- 에디터는 엔진만큼이나 중요함. 흥미로운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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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야의 또 다른 멋진 프로젝트는 TRX임. 원래 Tomb Raider 1 & 2 소스 코드를 디컴파일하여 기반을 둠
- 여러 Tomb Raider 팬 엔진 프로젝트 중에서 "바닐라, 하지만 현대화되고 잘 유지되는" 역사적 아카이브 옵션임
- MacOS 포트를 기여했으며, 작년에 오래된 랜덤 git 스냅샷을 웹으로 포팅하는 데 조금 참여했음
- TRX 팀은 함께하기에 멋지고 열정적인 사람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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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조금 참여했음. 하지만 TR 같은 게임을 다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어떻게 시작하는지 궁금함
- PC 릴리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음. 이를 분해할 수 있음. 에셋 구조를 결정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에디터를 찾을 수 있음. 하지만 이는 엄청난 프로젝트이며 시행착오가 끝이 없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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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터에서: "TombEngine은 판매되지 않음"
-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이 더 신뢰할 수 있게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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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멋짐! 새로운 장르나 창작자 커뮤니티를 시작했으면 좋겠음. TR의 소울라이크 버전이나 다른 게임과의 예상치 못한 혼합?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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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b Raider 2는 PlayStation에서 처음으로 얻은 게임 중 하나였음. 자매들과 친구들과 함께 그녀의 저택에서 집사를 냉동실에 가두려고 몇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있음
- 좋은 추억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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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이 되려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 공간에는 이미 "t-engine"이라는 것이 있음. Lua로 로그라이크를 만드는 ToME (Tales of Maj'Eyal) 엔진임. 주로 "t-engine"으로 불리지만 혼란을 초래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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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멋져 보임
- 한편으로, 이것은 훌륭한 Armored Core 같은 것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음 ha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