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에 $6M(70억원)을 쓰고 배운 것들
(nicklafferty.com)- Creative(소재) 가 가장 중요
ㅤ→ 항상 새로운걸 테스트하고, 다른 분야에서 영감을 얻자.
ㅤ→ 사람들은 빠르게 피로해지고, 새로운 광고를 보고 싶어한다.
- 모든걸 자동화하라
ㅤ→ Supermetrics 같은 도구로 AdWords 리포트를 자동 추출해서, 구글쉬트에 넣고, 대쉬보드를 생성
ㅤ→ 클릭,노출,전환,비용에 대한 YoY 요약
ㅤ→ 매일 아침마다 검색 노출 점유율을 자동 업데이트
ㅤ→ 통합 대쉬보드 : 각 채널(구글,페북..)별 실적 지표를 한눈에 보기
- 비딩은 결국 구글
ㅤ→ 광고 입찰 도구들이 많지만, 결국엔 그냥 구글이 위너
ㅤ→ 써드파티는 키워드 단위 최적화지만, 구글은 검색쿼리 단위에서 최적화
- Youtube는 아직도 숨겨진 보석
ㅤ→ 유튜브 광고 만드는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듬
ㅤ→ 아직 최적화 할 곳이 많고, 소재를 잘 선택하면 엄청난 규모로 확장 가능
ㅤ→ 경쟁자 대상 광고에도 좋음 ( 구글 검색에서 경쟁사 키워드 클릭당 가격 $20인데, 유튜브는 $4)
ㅤㅤCustom Intent Keyword 를 활용 => 해당 키워드를 지난 7일간 검색한 유튜브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
ㅤ→ 검색광고보다 1/5 가격이니 유튜브 광고 꼭 하시라
- Gmail 광고도 스케일가능
ㅤ→ 검색보다 10~20% 정도 높은 전환율(비슷한 CPA)
ㅤ→ 구글 광고중에서 유일하게 두번 클릭해야 하는 광고
ㅤㅤㅤ1. 클릭해서 광고 열기
ㅤㅤㅤ2. 광고보고 클릭해서 사이트로 가기
ㅤ→ 즉, 광고를 클릭하도록 만드는 문구를 만들고, 그 내용을 보고 실제 웹 사이트까지 가도록 설득하는 광고에 대한 고민이 필요
ㅤㅤ대부분 2단계 광고에 대한 고민없이 만드니 실패하는 것
* 디지털마케팅의 성공은 반복이 중요. 어떤 전략도 영원할 수 없고, 계속 테스트 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됨
* 뭐니뭐니해도 Creative가 가장 중요. 머신러닝도 활용하고, 비딩 전략도 자동화 할것. 특히 구글의 Target CPA!